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인천 시립박물관 관람 후기를 남깁니다.

작성자
진 * *
작성일
2023-03-27
조회수
160

안녕하세요. 이번에 인천 시립박물관에서 너무나 큰 즐거움과 배움을 얻을 수 있어서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사실 저는 인천에 오랫동안 살았지만 제가 살고 있는 고장에 대해 모르는 게 참 많았답니다. 부끄럽게도 이번에 김신자 자원봉사자님이 설명해주시기 전까지는, 인천 시민의 날이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그간 시민의 날의 날짜가 몇 번 변경됐는지에 대해 알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봉사자님의 설명을 들으며 인천 지명의 변천 과정과 시민의 날 제정 과정이 어떤 관련이 있는지를 알게 됐고, 그것이 어떠한 역사적 배경과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게 됐습니다. 그 설명을 듣고 원인재, 인천시민애 집 같은 곳들을 방문해서, 말씀해주신 역사들을 찬찬히 되짚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단순히 지식을 얻은 것이 아니라, 제가 너무나 쉽게 지나쳤던 공간을 다르게 인식하게 됐다고 할까요. 제게는 무척이나 기쁜 경험이었습니다. 그런 경험을 안겨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전시 유물들을 기증해주신 여러 시민들, 전시를 위해 자료 조사를 하고 더 멋진 상태로 전시하기 위해 유물을 보존하고 관리하느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써주시는 박물관 직원분들, 더 나은 관람을 위해 열심히 설명해주시는 자원봉사자 선생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전시와 유물들로 인천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험들을 안겨주시길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관리부
  • 문의처 032-440-6714
  • 최종업데이트 2022-08-0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