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으로 떠나는 음악여행 네 번째 공연, 아보비태챔버오케스트라
-6.12. 스토리 클래식<장난감 상자> "장난감 병정과 인형의 사랑이야기"-
2016년 네 번째 공연은 6월 12일‘장난감 상자(장난감 병정과 인형의 사랑이야기)’란 주제로 아보비태 챔버 오케스트라의 공연이 펼쳐진다.
아보비태 챔버 오케스트라는 줄리어드를 비롯한 유수대학 출신의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인천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에서 초연되는 <장난감 상자>라는 곡을 좀 더 친숙하게 소개하기 위하여 원작의 시나리오를 각색하여 프랑스의 대표적 음악가 생상과 드뷔시의 음악을 결합시켜 새로운“스토리 클래식”공연으로 구성하였다.
드뷔시의 <장난감 상자>는 작곡가 특유의 색채감과 더불어 그의 위트를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인형을 사랑한 장난감 병정과 광대 펀치넬로 사이의 갈등으로 일어난 전쟁으로 인해 큰 부상을 입게 된 장난감 병정이 인형의 정성어린 간호로 다시 건강을 되찾고, 사랑에 빠진 둘은 결혼을 하는 것으로 행복하게 마무리된다.
스토리 클래식<장난감 상자> 공연에는 프랑스 민요, 구노의 파우스트, 멘델스존의 결혼행진곡 등의 곡들과 함께 드뷔시의 작품이 다수 인용되어있으며, 하나의 시나리오 안에서 여러 곡들을 더불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귀여운 일러스트레이션과 동화구연자의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미취학 아동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회이다.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 관람을 원하는 시민들은 6월 8일 오전 9시부터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incheo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아울러, 인터넷 예약을 못한 분들을 위해 당일 공연 30분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권을 배부한다.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립박물관 공연팀(☎440-6735)으로 문의하면 된다.
□ 프로그램
1. 동물원으로 Go Go!!
2. 잃어버린 장난감 상자
3. 잠들고 난 후
4. 장난감 상자의 비밀
5. 전쟁이다!
6. 양 치는 들판
7. 영원히 행복하게!
8. 에필로그
본 프로그램은 연주단체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출연진
바이올린 박준원
플롯 방선영
첼로 민경욱
피아노 이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