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 름 / 방 / 학 / 가 / 족 / 교 / 육
"壽福壽福, 전통 문양의 비밀을 밝혀라!"
송암미술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하는 <“壽福壽福, 전통 문양의 비밀을 밝혀라!”>를 운영합니다.
“전통문양의 상징과 의미”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옛날 사람들이 무병장수와 부귀영화의 바람을 가득 담아 만든 도자기, 공예품, 민화에 어떤 비밀이 숨어있는지 살펴보게 될 것입니다.
옛날 사람들은 왜 그릇, 국그릇에 壽・福이라는 글자를 새겨 넣었을까? 꽃병과 항아리에는 탐스런 모란과 함께 왜 박쥐가 등장할까? 장롱에는 왜 囍가 새겨져 있고, 호리병에 그려진 토실토실한 알밤의 의미는 무엇일까? 이번 교육에서는 유물에 새겨진 글자와 무늬를 살펴보고, 행복팀, 출세팀, 박쥐팀으로 나뉘어 전시실 미션 활동을 수행한 후, 우리 가족의 바람을 담은 새로운 문양을 만들어 캔버스 조명을 제작하게 될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신청방법 : 7월 23일(월) 부터 전화 접수(오전9시부터) ☎ 440-6786 / 선착순 마감

▣ 교 육 안 내
- 교 육 명 : 壽福壽福, 전통 문양의 비밀을 밝혀라!
- 대 상 : 초등학생 동반 가족(한 가족 당 1회 참여 가능)
- 교육일자 : 7월 28(토) 29(일) / 8월 4일(토), 5일(일), 11일(토), 12일(일) / 총 6회
- 교육시간 : 오후 2시 - 5시
- 교육장소 : 송암미술관 별관 1층 강당 및 전시동 1, 2층 전시실
- 신청접수 : 7월 23일(월)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전화 접수 / 선착순 마감 / 마감 이후 대기자 3 팀 추가 접수 받습니다.
* 참가비용은 없습니다. 1인 가족당 체험 재료 1세트 제공합니다. 돗자리를 준비해 주세요.
※ 문의 : 032-440-6786
※ 우천시에도 행사를 진행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