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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답변(이전게시판)

민원인 문의에 대한 담당자의 성의없는 답변과 비웃음에 비애를 느낍니다.

카테고리
중부수도사업소
작성자
오 * *
작성일
2021-06-09
조회수
254
상태
답변완료
내용

오늘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로부터 수도요금 고지서를 받고 의문이 발생하였습니다. 6월분 고지서상 사용량은 18이고, 요금이 19,690원이 청구되었는데 5월 고지서에는 사용량 18에 요금이 19,480원이 청구되어 동일한 사용량에 요금이 차이가 나는 부분에 대한 문의를 하기 위하여 안내서에 공개되어 있는 요금팀 전화(032-720-3320)으로 문의 전화를 드렸다.
전화를 받은 분은 '주중열'이라는 분이 전화를 받고 설명을 하시는데 요금 차이에 대한 설명을 하지 못하시고, 공동사용량 때문에 차이가 발생한다 설명한다.
현재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은 다세대 빌라로 총 10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동수도 등이 없어 개인 가정에서 사용하는 량에 대한 요금을 책정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는데 공동사용량에 대한 부분을 이해할 수 없다고 질문하였고, 공동사용량이 5월에는 1일 반영되었고, 4월 고지서에는 -2가 책정되어 있어 이해할 수 없다고 하자 각 세대로 반입되는 량에 비하여 공동 계량기에서 발생되는 양의 차이가 있어 공동사용량으로 부가되는 것이라 설명한다.
금년 1월부터 6월 현재까지 공동사용량에 대한 부분은 1~3월까지는 '0', 4월은 '-2', 5월은 '1', 6월은 '0'으로 표기되어 있다.
이러한 질문을 드리는 중에 '주중열' 선생님이 갑자기 웃는다. 그리고 다시 질문을 드리면서 웃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니 '그럼 할 수 없죠'라고 답변한다.
요금의 차이와 공동사용량에 대한 질문과 함께 왜 웃는지에 대한 내용과 할 수 없다는 답변 내용에 대하여 불편함을 이야기 하였고, 녹음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화받으시는 분의 성함을 질문하고 녹음에 반영하였다.
민원인이 요금 청구에 대한 사항을 문의하였고, 담당부서인 요금팀의 전화를 통하여 전화를 하여문의를 하는데 자신은 담당자가 아니며 전화를 당겨 받았기 때문에 잘 모른다고 답변한다.
어떻게 민원인이 궁금한 사항을 확인하기 위하여 전화를 하였는데 자세한 설명도 하지 못하고, 민원인의 문의에 대하여 웃음을 웃을 수 있는지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다.
요금 부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전화문의를 하였는데 전화를 받는 분의 대응에 대하여 매우 불쾌하고 불편한 마음이 들어 그냥 묵고할 수 없는 상황으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 담당자, 관련 책임자의 정확한 답변과 조치를 바랍니다.
지금은 중부수도사업소 전화민원 대응에 대하여 매우 불쾌하여 참을 수 없다.

김홍자 (032-720-3320) 의 답변

2021-06-11

1. 상수도 행정 발전을 위하여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먼저 우리소 직원의 전화응대 중에 귀하의 문의사항에 대하여 불충분한 설명과 불쾌감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교육 등을 통하여 재발방지에 노력하겠음을 알려드리면서, 귀하께서 문의하신“공동사용량”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3. 귀 수용가는 다세대 건물로 주계량기와 세대별계량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주계량기와 세대별계량기가 같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사용량이 산정되고 공동사용량(차이량)에 대한 요금은 1단계 요율로 적용·부과되며, 고지서상에 “차이량”을 “공동사용량”으로 표기하여 혼선을 드린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부분에 대하여는 관련부서에 건의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세대별부과사용량 = 세대별 계량기의 사용량 + 세대당 평균차이량〔(주계량기사용량 - 세대별계량기의 합산량)÷세대수〕을 합산한 양

 

4. 기타 요금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032-120 또는 032-720-3320(요금팀)으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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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2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