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미추홀 참물이란

미추홀 참물은 인천의 옛 지명인 미추홀(彌鄒忽)과 진실된 물, 깨끗한 물에 참된 마을을 더했다는 뜻의 참물이 결합된 말이다.



미추홀 참물의 의미

미추홀은 역사상 최초로 등장하는 우리 고장의 이름으로 물의 고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백제초기(비류왕자시대)의 인천을 지칭하는 것으로 삼국사기 백제본기(온조왕대)와 지리지에 미추홀이 인천으로 표기된 이래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미추홀 참물은 바닷가인 미추홀(인천)은 원래는 땅이 습하고 짜다는 지역적인 특색이 있지만 인천광역시 상수도 사업본부의 체계적인 수질관리와 과학적인 시설관리로 물을 깨끗하게 정제하여 인천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물을 공급하겠다는 인천상수도사업본부의 참된 마음의 의지를 반영하여 탄생된 것 입니다.

한국문화 형성기로 볼 때 미추홀(인천)은 북방과 남방의 중간지대로서 가장 먼저 근대사의 여명을 맞이한 곳으로서 대륙의 문물이 한반도에 전파되고, 한반도의 문물이 해외로 나가는 중요한 관문입니다.

동북아의 허브도시이자 비상하며, 도약하는 젊은 도시 인천의 미추홀 참몰은 이러한 인천을 대표하는 물로써 최고의 품질과 맛을 인천시민을 비롯한 많은 사람에게 선사할 것 입니다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상수도사업본부
  • 문의처 032-720-2065
  • 최종업데이트 2020-01-31
바로가기 QR코드 - www.incheon.go.kr/water/WA04010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