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 매월 초 각 정수장에서 수돗물을 채수하여 먹는물 수질기준 61개 항목을 검사하고, 그 결과를 매월 말 상수도 홈페이지, 소식지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 먹는물 수질기준 61개 항목 이외에 환경부 감시항목 31개 및 자체 감시항목 96개를 포함한 총 188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분기별로 실시하여, 수돗물 안전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급수 구역별로 대표성을 가진 184개소의 수도꼭지 채수지점을 선정하고, 월 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철저한 수질 감시체계를 갖추겠습니다.
  • 수돗물평가위원회를 연 6회 개최하여 수질관리 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한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과 평가를 수렴하겠습니다.
  • 노후 수도관은 2025년까지 506km를 교체하고 정수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보강, 개량하여 맑은 물을 공급하겠습니다.

시민불편사항의 최우선 해결

  • 단수를 동반하는 계획된 공사의 경우 7일 이전에 SNS 대표채널, 상수도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 계량기 파손, 누수발생 등 불편사항을 신고하시면 신고 접수 후 1일 근무시간(8시간) 이내에 출동할 수 있는 봉사체제를 갖추겠습니다.
  • 수돗물에 이물질, 냄새 등 이상이 발견된 경우 신고하시면 수질검사원(워터코디) 또는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겠습니다.

공정한 수도요금 부과

  • 수도검침은 매월 정해진 날에 실시토록 하며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난달 검침일과 5일 이상의 차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량 변동이 심한 수용가 등의 계량기를 검침할 때에는 수도 사용자 등의 입회하에 하도록 하겠으며, 단, 수용가 등의 입회 없이 검침하는 때에는 검침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속 정확한 민원서비스

  • 인천형 워터케어의 찾아가는 수돗물 검사를 통해 수돗물의 안전성을 당일에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부적합 시설은 배관 내시경 검사 등으로 옥내 급수설비의 안전성 진단도 받을 수 있습니다.
  • 급수공사를 신청하시면 5일 이내에 공사 승인여부를 알려드리고, 공사비 납부후 7일이내에 공사업체를 선정하여 급수공사를 시행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수돗물을 공급하겠습니다.
  • 계량기 성능검사를 요청하시면 3일 이내에 직접 방문하여 고객의 입회하에 성능검사를 실시하고 그 검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상수도서비스에 대한 의견제시

  •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하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 전화, FAX, 상수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남구 석정로225(도화동)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 전화, FAX 안내
상수도서비스에 대한 의견제시 : 기관, 관할구역, 전화(민원신고센터), fax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 관 관 할 구 역 전화(민원신고센터) FAX
상수도사업본부 - 120 440-8743
수질연구소 - 720-2200 440-8740
수도시설관리소 - 720-2300 440-8741
중부수도사업소 중구, 동구, 미추홀구 720-3300 440-8733, 8731
남동부수도사업소 연수구, 남동구, 옹진군 720-3500 440-8734
북부수도사업소 부평구, 계양구 720-3600 440-8737
서부수도사업소 서구 720-3800 440-8738
강화수도사업소 강화군 720-3900 440-8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