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 매월 초 각 정수장에서 수돗물을 채수하여 먹는물 수질기준 61개 항목을 검사하고, 그 결과를 매월 말 상수도 홈페이지, 소식지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 먹는물 수질기준 61개 항목 이외에 환경부 감시항목 32개 및 자체 감시항목 99개를 포함한 총 192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분기별로 실시하여, 수돗물 안전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급수 구역별로 대표성을 가진 184개소의 수도꼭지 채수지점을 선정하고, 월 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철저한 수질 감시체계를 갖추겠습니다.
- 수돗물평가위원회를 연 6회 개최하여 수질관리 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한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과 평가를 수렴하겠습니다.
- 노후 수도관은 2027년까지 251km를 교체하고 정수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보강, 개량하여 맑은 물을 공급하겠습니다.
시민불편사항의 최우선 해결
- 단수를 동반하는 계획된 공사의 경우 7일 이전에 상수도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 계량기 파손, 누수발생 등 불편사항을 신고하시면 신고 접수 후 1일 근무시간(8시간) 이내에 출동할 수 있는 봉사체제를 갖추겠습니다.
- 수돗물에 이물질, 냄새 등 이상이 발견된 경우 신고하시면 수질검사원(워터코디) 또는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겠습니다.
공정한 수도요금 부과
- 수도검침은 매월 정해진 날에 실시토록 하며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난달 검침일과 5일 이상의 차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량 변동이 심한 수용가 등의 계량기를 검침할 때에는 수도 사용자 등의 입회하에 하도록 하겠으며, 단, 수용가 등의 입회 없이 검침하는 때에는 검침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속 정확한 민원서비스
- 인천형 워터케어의 찾아가는 수돗물 검사를 통해 수돗물의 안전성을 당일에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부적합 시설은 배관 내시경 검사 등으로 옥내 급수설비의 안전성 진단도 받을 수 있습니다.
- 급수공사를 신청하시면 5일 이내에 공사 승인여부를 알려드리고, 공사비 납부후 7일이내에 공사업체를 선정하여 급수공사를 시행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수돗물을 공급하겠습니다.
- 계량기 성능검사를 요청하시면 3일 이내에 직접 방문하여 고객의 입회하에 성능검사를 실시하고 그 검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상수도서비스에 대한 의견제시
-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하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 전화, FAX, 상수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남구 석정로225(도화동)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 전화, FAX 안내
상수도서비스에 대한 의견제시 : 기관, 관할구역, 전화(민원신고센터), fax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 관 | 관 할 구 역 | 전화(민원신고센터)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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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수도사업본부 | - | 120 | 440-8743 |
맑은물연구소 | - | 720-2200 | 440-8740 |
수도시설관리소 | - | 720-2300 | 440-8741 |
중부수도사업소 | 중구, 동구, 미추홀구 | 720-3300 | 440-8733, 8731 |
남동부수도사업소 | 연수구, 남동구, 옹진군 | 720-3500 | 440-8734 |
북부수도사업소 | 부평구, 계양구 | 720-3600 | 440-8737 |
서부수도사업소 | 서구 | 720-3800 | 440-8738 |
강화수도사업소 | 강화군 | 720-3900 | 440-87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