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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수도서비스이행기준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 매월 말일을 기준하여 먹는 물 수질기준 61개 항목을 검사하고 결과를 언론매체, 상수도 홈페이지, 소식지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 수질검사는 감시항목을 포함하여 187개 항목으로 강화하여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 시내 각 지역의 수도꼭지 184개소를 선정하여 수질검사를 매월 1회 이상 실시하는 등 철저한 수질 감시체계를 갖추겠습니다.
  • 수돗물평가위원회를 연 6회 이상 개최하여 수질관리 개선 및 신뢰도 향상에 힘쓰겠습니다.
  • 노후 수도관은 2020년까지 404km를 교체하고 정수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보강, 개량하여 맑은 물을 공급하겠습니다.

시민불편사항의 최우선 해결

  • 계획된 공사로 단수가 될 경우 7일 이전에 언론매체, 상수도 홈페이지, 차량 앰프방송 등을 통해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 계량기 파손, 누수발생 등 불편사항을 신고하시면 신고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출동할 수 있는 봉사체제를 갖추겠습니다.
  • 수돗물에 이물질, 냄새 등 이상이 발견된 경우 신고하시면 근무 시간 8시간 이내에 방문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겠습니다.

공정한 수도요금 부과

  • 수도검침은 매월 정해진 날에 실시토록 하며 부득이한 경우 에는 지난달 검침일과 5일 이상의 차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량이 지난달에 비하여 50% 이상 차이가 발생할 경우에는 원인을 파악하여 5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속 정확한 민원서비스

  •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시행하여 고객이 요청할 경우 10일 이내에 방문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시료채수 후 10일 이내에 검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급수공사를 신청하시면 5일 이내에 공사 승인여부를 알려드리고, 공사비 납부후 7일이내에 공사업체를 선정하여 급수공사를 시행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수돗물을 공급하겠습니다.
  • 계량기 성능검사를 요청하시면 3일 이내에 직접 방문하여 고객의 입회하에 성능검사를 실시하고 그 검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상수도서비스에 대한 의견제시

  •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하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 전화, FAX, 상수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남구 석정로225(도화동) 상수도사업본부
  • 전화, FAX 안내
기 관관 할 구 역전화(민원신고센터)FAX
상수도사업본부-120,121440-8743
수질연구소-720-2200440-8740
수도시설관리소-720-2300440-8741
중부수도사업소중구, 동구, 남구720-3300440-8733, 8731
남동부수도사업소연수구, 남동구, 옹진군720-3500440-8734
북부수도사업소부평구, 계양구720-3600440-8737
서부수도사업소서구720-3800440-8738
강화수도사업소강화군720-3900440-8739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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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상수도사업본부
  • 문의처 032-720-2065
  • 최종업데이트 2020-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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