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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답변(이전게시판)

상담하시는분 너무 무례하고 불친절

카테고리
경영관리부
작성자
안 * *
작성일
2021-08-17
조회수
305
상태
답변완료
내용

미추홀 콜센타에서 상담하시는 여직원의(김*름) 무례함때문에 참을수가 없습니다.
직업의식을 갖고 상담해주시길 바랍니다
전화로 시민들이 모르고 불편해하는것들에 대해 문의시 상담사가 어찌해야하나요?
누구나 다 같은 답변을 하실꺼라 이해합니다
친절과 이해를 할수있도록 설명을 해주시는거라 생각되는데.... 제가 상담한 상담사는 정반대네여
상담사로서의 자질이 보이질 않습니다. 직업의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 이렇게 전화응대를 하진않을꺼같은데... 아니면 미추홀관리자가 관리를 못하시는건지... 제대로 교육을 안하시는건지
그분만에 성향인지는 모르겠으나....만약해피콜이 온다면 모두 매우불만족을 체크하고싶습니다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는 다른 상담사 분들도 당연 있습니다.그분들껜 매우 죄송하지만..... 한상담사의 불친절한 응대가 그런분들한테까지 다 영향이 가는거 같습니다
보다 더 친절한 응대부탁드리고 관리하시는 분들또한 그냥 한번이러다 말겠지하며 넘기지 마시고 공공기관의 가장 큰문제점이 이런거라는걸 모든시민들의 같은 생각일테니...관리,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 다 부탁좀 드립니다
상담후 기분좋게 전화끊을수있게.... 전 지금 너무 화가 나서 글로 그맘을 표현하기 부족하지만
관리자들님께 부탁드립니다

허설화 (032-440-2334) 의 답변

2021-09-01


항상 120미추홀콜센터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민님, 먼저 120미추홀콜센터 상담으로 인해 불편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상수도를 실제 사용한 사용자(1층 사업장)가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상태로 폐점이 되어


새로 입점한 사용자가 현재 수도사용을 못하는 상황으로 미납요금은 누가 납부해야 하며,


어떻게 해야 수도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없어 불편하고 곤란한 상황에서 연락을 주셨을텐데


시민님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지 못하고 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상수도 요금 부과 및 관리 기준이 전기 요금과 상이하여 의문을 가지고 계신 시민님께


상수도 요금은 사용자 개인이 아닌 계량기 기준으로 부과 및 관리가 되고 있음과


최근 이사정산 내역이 없으므로 시민님께서 이전 세입자와 요금을 협의하여 납부하시도록 미납 요금의 부과 월과 사용기간 등의 충분한 설명을 드렸어야 하나,


시민님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지 못한 채 업무 기준을 설명해야 한다는 생각만으로 연대책임에 대한 업무기준만 안내되어 일방적인 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


상담사와 상담 진행했던 내용은 모두 확인하였으며, 상담 시 경청을 통해 시민님의 상황을 이해하고 고려하여


충분한 설명과 시민을 배려하는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별도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상담사 또한 설명이 미흡했던 부분과 응대태도의 문제점을 인지했으며


향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음을 약속했습니다

앞으로 더욱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120미추홀콜센터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상담사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120미추홀콜센터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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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2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