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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답변(이전게시판)

북부수도사업소 직원들의 불친절에 대한 개선 요청

카테고리
북부수도사업소
작성자
이 * *
작성일
2021-10-18
조회수
307
상태
답변완료
내용

수도요금 미납으로 북부 사업소 통화 하였으나 받아들일수 없는 불친절로 민원 올립니다
032 720 3733번 오승민 주무관과 금일 11시 20분부터 7차례 통화했습니다.
미납요금에 대한 안내를 요구했으나 불친절한 설명과 이해를 못하자
상담도중 직원들끼리 대화하며 민원인을 비웃는 행동을 했습니다.

확인결과
7월 요금은 납부기한 8월 2일까지 이고
8월 요금은 납부기한 8월 31일까지 입니다
저는 7월 요금을 누락 했고 8월 22일 에 납부하였습니다.
이를 수도사업부에서는 8월이 아닌 7월 요금으로 처리 하여 계속하여
말이 안통했던 것입니다

위 사항은 담당자가 설명해준것이 아니고 담당자는 제가 납부내역을 사진으로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8월 요금을 확인하라는 말만 거듭하여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민원인이 모르는 것에 대해서 설명을 잘하는 것이 담당자의 역할이라 봅니다
이렇게 무례한 대응을 해도 되는지요?

위 담당자와 대화가 되지 않아 032 720 3620 수도 사업소에 전화후 설명 하였더니
본인은 할수 잇는데 아무것도 없다며 체납담당자와 확인하라고만 할뿐 이었습니다.

누구하나 친절한 직원이 없는 사업소의 존재의미는 무엇입니까

민원 게시판에 지속적으로 불친절 글이 올라옴을 확인했고
담당자의 사과를 원합니다

수도관리 사업본부 조직은 인천시 산하인것으로 인지했고 수도관리 사업소 자체적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 판단, 인천시와 국민신문고에도 민원넣도록 하겠습니다.

오승민 (032-720-3733) 의 답변

2021-10-19

안녕하십니까?

평소 우리시 상수도 세입 행정에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귀하께서 납부하신 수도요금과 미납요금에 대하여 간결하고 정확하게 성의있게 말씀드리지 못한 점 깊이 반성합니다.

2. 미납액과 납부액이 동일한 금액인데 연체금이 가산되어 혼동이 되는 것을 간단하게 설명하지 못하여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이 점 사과드립니다.

  귀하께서 제기한 민원에 대하여 위와 같이 답변드리오며 아울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북부수도사업소 요금팀(032-720-373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자료관리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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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2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