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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답변(이전게시판)

수도계량기 유지관리 및 수도요금 문의.

카테고리
남동부수도사업소
작성자
김 * *
작성일
2021-11-03
조회수
185
상태
답변완료
내용

수도계량기가 동파되거나 파손되면 비용처리는 어떻게 되는건지요?

수도요금이 가정용과 일반용이 있는데, 일반은 상가, 사무실.. 등을 얘기하는 건가요?

소득이 없는 개인인 경우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요?

박경진 (032-720-3532) 의 답변

2021-11-04

안녕하세요. 남동부수도사업소 요금팀에서 답변 드립니다.

  

1. 계량기 동파 시 수도사업소에 신고해주시면 새 계량기로 무상 교체해드립니다.

(요금은 정확한 계량기 지침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직전 3개월 평균 사용량으로 고지)

  

2. 수도요금은 상수도, 하수도, 물이용부담금으로 구성됩니다. 상수도 업종은 가정용, 일반용, 욕탕용으로 구분되고 하수도 업종은 가정용, 업무용, 영업용, 욕탕용, 산업용으로 구분됩니다. 물이용부담금은 업종 구분없이 1170원입니다. 업종은 법령 기준표대로 부여되며 내용이 방대하여 일부만 간추렸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인천광역시 수도급수조례나 하수도사용조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상수도

가정용 : 가정, 소규모 가게, 사회복지시설, 기숙사

일반용 : 다른 업종에 속하지 않는 모든 업소

욕탕용 : 목욕장업

2) 하수도

가정용 : 가정, 소규모 업소, 비영리법인 등

업무용 : 사설소화전,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학교, 연구기관 등

영업용 : 식품접객업, 숙박업, 백화점, 학원, 병원, 기타 등등

욕탕용 : 목욕장업

산업용 : 제조업체 등

  

3.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수도요금 감면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감면 신청 대상자인지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요금팀(032-720-352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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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2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