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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답변(이전게시판)

대응 직원의 무성의한 답변과 불핀절한 응대

카테고리
서부수도사업소
작성자
왕 * *
작성일
2022-07-15
조회수
213
상태
답변완료
내용

* 2022년 7월 15일 16시 46분
032-720-3820 으로 수도세 미납 관련 문의 건
- 성함을 밝히지 않아 누구신지는 모름 (여자분)

- 5월 수도요금 체납 독촉 고지서를 받았는데 5월에 고지서를 못받았다
상담원은 검침원이 줬을거다, 검침하면서 무조건 준다 라고 함
못받았는데 어떻게 하냐 연체금까지 붙어있다 하자
여기서 해줄 수 있는게 없다. 검침원 전화번호를 알려드릴테니 통화해보시라
여기서는 해줄 게 없다라고 재차 답변
향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 다른방법은 없나 하자
문자나 메일로 받을 수 있다 함
어떻게 하냐 묻자 홈페이지에서 가능이라고 답변

▲ 시종 일관 무뚝뚝한 말투와
여기랑 상관없는일이고 자꾸 검침원에게만 책임 전가하려는 모습
▲ 다른 방법은 없냐 묻자 이메일, 문자 가능해요 끝
어떻게 신청해요? 홈페이지요 끝 무성의한 단답형 답변

동일건에 대해 한전의 대응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작년에 상담 받음)
1) 먼저 고객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사과와 함께 (수도사업소: 사과 없음)
2) 프로세스의 문제점을 안내하고 이해를 바램 (수도사업소: 안내없음)
3) 고지서 수령의 문자, 이메일 등 다른 방법 안내 (수도사업소: 안내없음)

수도사업소에서는
검침원에게 책임 전가할뿐이며, 재발 방지를 위해 어떤 노력이나 안내가 없음

이게 정녕 시민을 대하는 태도란 말인가요. 개선이 시급합니다
정당하게 세금 내고 수도요금 내고
이에 맞는 대응이나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현실은 나몰라라 입니다???

김현정 (032-720-3826) 의 답변

2022-07-20

○ 상수도 행정 업무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 직원의 민원 응대 과정에서 야기된 불친절로 원활한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아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우리 사업소는 전직원 깊이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 우리 사업소에서는 민원 응대 및 친절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향후에는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고객만족도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시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서부수도사업소 요금팀 (☏032-720-3820)으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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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2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