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천푸르지오아파트를 경유하는 585번 버스의 정상적인 운영, 배차를 요구합니다.
청천푸르지오아파트는 부평구 청천2동에 위치한 2000세대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20평~40평대로 이루어져 가족 단위 세대가 많아 실제 거주하는 입주민도 상당합니다. 하지만 청천푸르지오아파트를 경유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하는 버스 노선과 운영은 매우 열악합니다. 인천의 여러지역으로 이동가능한 노선도 부족하지만, 특히 현재 청천푸르지오아파트에서 실질적으로 이용객이 제일 많은 585버스 조차 배차와 운영이 엉망입니다.
585버스의 배차에 관해 지금까지 인천시청 교통과에 여러번 민원 및 건의를 드렸지만, '불가하다' 또는 '의견 수용은 어렵지만 배차가 잘 지켜지도록 회사에 안내하겠다' 라는 답변을 들을 뿐이었으며 실질적으로 버스회사의 배차와 운영은 달라진바가 없습니다. 585번 버스회사는 2017년 12월에 작성한 배차표를 수정이나 개선한 적도 없으며 등록버스가 8대임에도 불구하고 이용객이 많은 출퇴근과 등하교 시간대 조차 실질적으로 5~6대의 버스만을 운영하여 10~16분대의 배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평일 출근시간대를 제외하면 버스를 탑스하기 위해 20분을 대기하는 일도 어렵지 않게 겪고 있습니다.
2016년과 금번 버스노선 개편은 일부 지역에 편중 되어있는 노선을 재배치하고 버스 이용에 있어 소외된 지역을 해소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근 아파트인 부평금호타운아파트는 여러 노선의 버스가 경유하고, 산곡동 경남아파트는 1대의 버스가 배치 되어있더라도 5~7분대로 유지해 인근 지역의 시민들이 불편없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천푸르지오아파트의 입주민도 같은 인천시민임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버스 이용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어 매우 차별적인 노선과 배차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청천푸르지오아파트의 버스 노선 자체만으로도 인천의 각 지역을 이동하는데 매우 제한적인 상황이지만, 그나마 585번 버스 노선이 청천푸르지오아파트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최선의 노선입니다. 하지만 배차 및 운영이 실질적으로 버스 이용에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침마다 585번 버스 이용에 매우 극한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지난 몇년간 가까운 거리를 이용할 때도 자차를 이용하거나 가끔 버스를 이용할 때 마저도 버스 대기가 길어질 때는 포기하고 택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버스는 시민의 발입니다. 버스는 인천시민들을 위한 복지 혜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버스는 인천의 환경과 대기질을 개선하는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85번 버스가 청천푸르지오아파트 입주민의 발이 되어 인천시의 혜택을 수혜하고 더나은 인천을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이번 버스 개편시 꼭!! 5~10분대의 배차 간격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