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찾는 질문
⇒ 유효기간 만료 전 광역 I-패스 카드 사용 잔액 환불 신청을 한 사용자에 한하여 환불 가능하며,
⇒ 캐시비 홈페이지(www.cashbee.co.kr) 및 앱에 회원가입 및 카드등록이 되어있어야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 환불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APP 실행
→ 인천 광역 I-패스 카드 선택 → 계좌정보 입력 → 환불 신청일로부터 6영업일 이내 계좌 입금
(홈페이지) 판매처 방문하여 환불 신청*
→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인천 광역 I-패스 카드 선택 → 계좌정보 입력 → 환불 신청일로부터 6영업일 이내 계좌 입금
* 환불신청을 위해서는 카드 사용중지가 필요하여 판매처 방문 필요(모바일상에서는 별도 절차 이행을 통하여 판매처 방문 불필요)
⇒ 환불금액은 충전 금액에서 누적 이용 요금 및 환불수수료 제외한 금액입니다.
(단, 80%이상 사용시 수수료 없음(전자금융거래법 제19조))
환불금 : 카드 충전금 – 대중교통 실 사용액 – 수수료
* 실 사용액이 충전금보다 많은 경우 환불 불가
⇒ 환불 수수료는 아래 기준에 따라 부과됩니다.
환불구분 | 이용횟수 | 수수료 | |
---|---|---|---|
본사방문 또는 환불봉투 | 정상카드 | 환불요청 금액이 최종 유상충전 후 잔액의 20%이하(80%이상 사용시) | 0% |
환불요청 금액이 최종 유상충전후 잔액의 20% 초과 | 16,000원 초과 ~ 20,000원이하: 500원 20,000원 초과: 잔액의 4% | ||
고장카드 | - | 0% | |
28회 | - | 0% |
⇒ 고장카드를 제외하고 카드값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먼저, 캐시비 홈페이지(www.cashbee.co.kr) 및 앱내 회원가입 및 카드 등록을 완료한 후 분실/도난 서비스를 추가로 등록(필수)한 이용자에 한하여 분실/도난 신청가능 합니다.
⇒ 또한, 사용기간 만료일 이전에 분실/도난 환불 접수를 완료해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 만료일이 경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환불금액 = 충전금액 – 대중교통 실 사용액 (실물카드 값은 환불 불가)
⇒ 등록하지 않은 카드는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 캐시비 홈페이지(www.cashbee.co.kr) 및 앱 내 회원가입 및 카드 등록을 완료한 이용자에 한하여 분실/도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인천 광역 I-패스 정책 및 제도 문의: 120미추홀콜센터(032-120)
⇒ 이용내역 및 환불 문의: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
캐시비 홈페이지 고객센터 메뉴( www.cashbee.co.kr)
⇒ 사용개시일을 포함하여 30일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버스단말기에 최초 태그시부터 유효기간 30일이 자동 설정됩니다.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교통정책과
- 문의처 032-440-3887
- 최종업데이트 2025-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