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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인천세계도시브랜드포럼 개최

담당부서
소통기획담당관 (032-440-3082)
작성일
2020-10-17
분야
도시·주택·토지
조회
2577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집단지성을 통한 창조적인 발상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도시브랜딩의 해답을 찾는


       2020 인천세계도시브랜드포럼을 1027 온라인으로 개최 한다고 밝혔다
.

이번 포럼에서는 도시의 가치가 도시를 브랜딩하다라는 주제로 인천이 가지고 있는 문화, 역사, 세계적 가치를

       되돌아보고인천 도시브랜드 글로벌화에 대해 국내·외 도시브랜드 전문가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논의하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 포럼은 인천 도시브랜드 소개와 기조강연, 3개의 세션으로 구성 되며, 인천 도시브랜드의 글로벌 발전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발제 및 논의가 이어진다.

2020
인천세계도시브랜드포럼은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플로리안 캐퍼 TPBO 창립자 겸 편집인의

​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도시브랜딩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      기조연설은 코로나19 이후 도시의 환경 변화와 도시를 알리는 마케팅
및 브랜딩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제시한다.

 

첫 번째 세션은 문화자원이 도시의 브랜드 및 경쟁력을 제고 한 사례를 통해 문화 콘텐츠가 도시브랜드 제고에

     미친 관계에 대해 발제 및 토론으로 구성된다.

     - '에든버러,
문화 투어리즘으로 도시 브랜드를 이끌다’(케네스 워드롭 전 영국 에든버러 영국관광청장),

        '인천의 문화,
인천의 브랜드를 창조하다’(윤순학 와이어반컬쳐 대표)가 발제되며,
임희윤 동아일보 문화부 기자,

         신일기 인천가톨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인천관광공사 축제이벤트 홍정수 팀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두 번째 세션은 도시재생사업으로 균형발전, 도시환경 개선 및 도시 이미지 개선을 이룬 사례를 통해 도시재생이 도시성장 및

      브랜드 제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발제와 토론으로 구성된다.

      - '하이라인 프로젝트, 뉴욕을 변화 시키다’(제임스 코너 James
Corner Field
Operations
설립자),

               '인, 오래된 미래의 가능성 : 산업화, 재생,
도시’(김영민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교수)가 발제되며,
심기보
코스모40 대표,

          황순우 바인 건축사무소 대표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세계도시 인천이 가진 특별한 매력을 탐구하는 2명의 발제와 인천 도시브랜드를 어떻게

     세계인의 브랜드로 발전할 수 있을지 시민들과 자유롭게 논의할
시간을 가진다.

      -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IDAS)의 교수이자, 최근 KBS
인간극장 출연으로 친근한 시모네 카레나 교수는 

        '세계도시 인천을 분석하다 - 비즈니스 교통 그리고 교육이라는 발제를 통해 세 가지 주요관점에서 본
세계도시 인천과

         세계도시 인천을 위한 제언을 이야기 한다.

      - 대한민국 국가브랜드추진개발단장을 역임한 국내 대표 도시브랜드 전문가이자 권위자인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장동련 교수는 '세계도시 인천의 도시브랜드 마케팅 전략이라는 발제를 통해 세계도시로 잘 부각할 수 있는

        인천의 도시 브랜딩 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이야기 한다.


이번 포럼은 유튜브 생중계와 줌(ZOOM)을 통해 진행되며 참여한 시민들에게 딱딱하고 지루한 발제 형식의

     포럼을 넘어 프리뷰 영상을 활용하여 마치 한편의 영상을 보는듯한 느낌을 제공하고자 한다.


참여 연사 및 프로그램 등 포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포럼 홈페이지(https://www.incbf.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럼은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시청도 가능하다.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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