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연일정

인천시립무용단 <토요춤·담 : 춤 담은 자리>

250전단-1
인천시립무용단 <토요춤·담 : 춤 담은 자리>

전석 1만원 >> 문화가있는주간 50% 할인 : 전석 5천원
 



인천시립무용단 기획공연 춤담
토요춤담 : 춤 담은 자리 : 석하 최현

거장의 구월동 나들이
2019.9.28 오전 11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관람료 : 문화가 있는 날 할인가 5천원
주최 : 인천문화예술회관
주관: 인천시립무용단토요춤·담 : 춤 담은 자리 
 우리 춤의 참 멋을 극장에 담아낸 공연 <토요춤담 : 춤 담은 자리>는 인천시립무용단의 극장 상설공연이다. 엄선된 우리 춤 레퍼토리를 통해 관객들에게 춤의 깊은(潭) 매력을 전하고, 작품에 관한 이야기(談)를 나누는 공연인 <토요춤·담>은 춤에 대한 애정을 담뿍 담아내었다. 

  거장의 구월동 나들이 – 석하 최현   
  2019 하반기 <토요춤·담>은 무용과 영화를 넘나들며 한국적 멋과 풍류를 독보적 춤으로 정립한 故석하 최현의 주옥같은 작품을 담은 자리를 마련했다.  
 최현의 대표작이자 한국무용협회 명작무로 지정된 작품 <비상>을 최현의 직계 제자인 인천시립무용단 윤성주 예술감독이 직접 무대에 선보이는 등, 최현 춤의 진수를 만나볼 수 있는 레퍼토리로 구성된 이번 <토요춤·담>은 거장의 숨결을 가까이에서 느껴볼 수 있는 다시없는 기회이다. 


무용과 국악, 해설이 어우러진 즐거운 한 마당 
 우리 춤의 자유로움과 낭만이 가장 잘 드러난 최현 춤의 특징을 부각시키고자 모든 춤을 국악 라이브 연주와 함께 하여 국악팬과 무용매니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무대로 준비했다.  
 유쾌한 입담을 자랑하는 인천 출신의 국악평론가 윤중강의 해설이 더해져 더욱 가깝게 느껴지는 이번 공연은 석하 최현, 그 호방한 예술가의 혼을 만나보는 즐거운 한마당이 될 것이다. 

관람료 : 전석 5,000원 (문화가있는날 50%할인)  관람연령 : 8세 이상 
문의 : 032-420-2788 / www.IMDT.or.kr / 
예매처 : 예술회관 홈페이지 art.incheon.go.kr 엔티켓 1588-2341 인터파크 1544-1555
예술감독 : 윤성주   구성 : 최공주   해설: 윤중강    출연: 인천시립무용단 

● <토요춤·담 : 춤 담은 자리>는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혜택 대상 공연입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문화예술회관
  • 문의처 032-420-273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