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상임 지휘자 조현경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품은 예술의 향기, 행복을 노래하다!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상임 지휘자 조현경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품은 예술의 향기, 행복을 노래하다!

2024년 1월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초대 상임지휘자로 취임한 조현경은 단국대학교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동대학원에서 합창지휘 음악석사 및 박사학위(D.M.A.)를 취득하였다. ITALIA ACCADEMIA DI MUSICA ARENA에서 합창 및 오케스트라 지휘 Diploma, 상명대학교 대학원에서 공연예술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공연예술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폭넓게 사유하며 소년소녀합창 공연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지휘자로 활발하게 활동중이다.

조현경지휘자는 인천소년소녀합창단을 시작으로 인천YWCA합창단, 용인문화원 실버합창단, 부평구립소년소녀합창단, 인천청소년합창단, 노원구립청소년합창단,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의 단체에서 지휘자로 활동해왔다. 또한 17년간 (사)한국소년소녀합창연합회의 사무국장으로 재직하였으며 현재는 (사)한국소년소녀합창연합회 부이사장으로서 한국소년소녀합창의 흐름과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소년소녀합창 발전에 크나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10th Grand Prix Thailand 2017 은메달, 국립합창단 주최 제3회 전국소년소녀합창경연대회 금상(1위) 및 2019 대교 코러스코리아 대상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인천광역시에서 공로 표창장을 수여받는 등 합창 지휘자로서 그 역량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그녀는 사람들의 마음에 감동을 선물할 수 있는 소리를 추구한다. 더불어 합창음악의 발전과 관객간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감동과 행복”을 전하는 합창단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