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회관 행정서비스헌장

문화예술회관은 최상의 문화공간으로서의 쾌적한 환경에서 알차고 다양한 공연전시관람을 위해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인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연전시관람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공연전시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하겠으며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 신속히 시정하고 고객에게 정중히 사과하겠습니다.
  • 우리는 실천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고객만족도에 대한 고객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세부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여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공통 이행기준

방문ㆍ전화 민원
  • 고객이 방문하면 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중단하고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 인사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이 30초 이내에 담당자와 담당업무를 찾을 수 있도록 직원 좌석배치도를 사무실입구에 부착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대행자 1명이 처리하여 드리고 담당자가 돌아오면 즉시 고객에게 바로 전화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예, 감사합니다. ○○과 ○○○입니다.” 라고 소속과 이름을 10초 이내에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같은 말을 2회 이상 되풀이 하지 않도록 요점을 전달하겠습니다.
우편 또는 FAX, 인터넷 민원
  • 우편, FAX, 인터넷 등 민원은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접수한 민원은 민원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기한을 넘기게 될 경우 반드시 처리기한 중간에 민원고객에게 처리상황을 통보하고 전화로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자료를 요구하신 경우 법률의 범위 안에서 7일 이내에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분야별 참조)
시정 및 보상
  • 방문ㆍ전화시 불친절하여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
  • 담당공무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2회 이상 방문하는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회관 공연 입장권(2매)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 우편 : 인천광역시 남동구 예술로 149
  • 전화 : 032)427-8401(대표전화)
  • 팩스 : 032)440-8867~8,440-8872
  • 인터넷 : http://www.incheon.go.kr/art (Q&A)
  •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전화, 우편, 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비스분야별
기획 및 관리부서
서비스분야, 담당과, 전화, FAX로 구성된 표
서비스분야 담당과 전화 FAX
전시장 대관 기획운영팀 420-2717 440-8867
회의장 대관업무 420-2725
주차장 및 시설관리 업무 420-2723
공연장 대관업무 공연시설팀 420-2053 440-8868
공연장 관리업무 420-2052
공연무대 시설업무 420-2051
시립예술단 관련 업무 예술단운영팀 420-2741~5 440-8872
시립예술단
예술단, 감독실, 사무실, FAX로 구성된 표
예술단 감독실 사무실 FAX
교향악단 420-2780 420-2781 420-2081
합창단 420-2783 420-2784 420-2785
무용단 420-2787 420-2788 420-2088
극단 420-2789 420-2790 420-2090
고객의 만족도 조사 및 공표
  • 조사시기 : 매년 12월 중
  • 조사방법 : 자체적으로 제작한 설문지를 통한 조사
  • 문화예술회관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조사를 매년 1회(하반기) 이상 실시하겠으며
  • 그 결과는 1월 이내에 회관홈페이지(http://art.incheon.go.kr)를 통해 고객에게 공표하겠습니다.
  • 조사결과 잘못되거나 미흡한 점에 대하여는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셔야 할 사항
  •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은 고객에게 최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헌장을 제정하였사오니 고객께서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그 권리를 적극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실 경우 회신이 어려우므로 성명과 정확한 주소 또는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 및 전시 관람시 에티켓(etiquette)을 지키시어 고객을 맞이하는 저희가 자부심을 갖도록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 불편을 느끼셨거나 불친절한 면이 있으면 바로 바로 지적하여 주시어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문화예술회관이 되도록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분야별 이행기준

내실있고 참신한 공연 및 전시 서비스
  •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 및 전시를 연 15회 이상 유치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겠습니다.
  • 상설 야외공연 프로그램인 금요예술무대를 연 20회 이상 개최하여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 수준 높은 공연 및 전시를 선정해 상,하반기 2회 정기대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45일 이내에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전시장 사용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시정하고 조치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양질의 공연장 관람 서비스 제공
  • 관객들에게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연안내원에게 외부강사 초빙하여 친절교육을 연 1회 실시하겠습니다.
  • 대공연장 공연시 어린이를 동반한 관객들의 편의를 위해 어린이방에 안내원을 1명 이상 배치하겠습니다.
  • 365일 문화행사의 새로운 내용을 업그레이드하여 최신정보를 회관홈페이지(http://art.incheon.go.kr)를 통해 제공하겠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시립예술단 운영
  • 시립예술단의 다채로운 공연을 위해 연 10회 이상, 해외공연을 연 1회 이상 하도록 하겠습니다.
  • 중·고생을 위한 청소년체험마당을 연 5회 이상 공연하고 남녀노소 모든 계층이 즐길 수 있는 토요상설무대를 연 6회 이상 공연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화예술 혜택에서 소외된 고객을 위한 『찾아가는 예술단』을 연 7회 이상 공연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해 항상 미래지향적인 공연마인드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무용교실" 연 2회 이상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제공
  •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연 2회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겠습니다.
  • 모든 설비를 자체인력으로 1일 1회 이상 점검하여 고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 승용차 5부제" 를 홍보하고 철저히 실천하여 고객이 주차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