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립합창단이 전하는 2024년 이야기
2024년 1월 취임 이후 인천시립합창단의 새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윤의중 예술감독이 한해를 마무리 하며 우리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의 이야기를 합창으로 들려주고자 한다.
오프닝 무대는 Stephen Paulus의 무반주 합창곡 “The Road Home”으로 시작한다. 이어 1부 <어제 그리고 오늘> 무대는 희망과 위로를 전하는 따뜻한 합창으로 채워진다. 윤학준 곡의 ‘별은 너에게로’, 정환호 곡의 “꽃 피는 날”, 이현철 편곡의 “그대여 걱정하지 말아요”, 조혜영 편곡의 “선물”까지등을 들려주며 음악으로 마음을 어루만진다.
2부는 관객과 다같이 노래하는 무대이다. 인천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를 부르며, 송년의 기쁨을 나눈다.
3부는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모두를 위한 시간이다. “Happy Winter Song”에 이어 조혜영 곡의 “새로운 길”, David Foster의 “The Prayer”, 이민정 편곡의 “아름다운 나라”로 3부<내일>을 노래하며, 희망차게 2025년을 마주한다.
특별히 지난 여름을 뜨겁게 달구었던 뮤지컬팝스오케스트라가 다시 한번 함께하여 풍성하고 화려하게 무대를 가득 채울 전망이다.
숨가쁜 2024년을 되돌아 보고 2025년을 준비해야 하는 12월을 인천시립합창단의 송년음악회와 함께 더 뜻깊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프로그램
[Opening]
The Road Home
[1부 어제 그리고 오늘]
별은 너에게로
꽃 피는 날
그대여 걱정하지 말아요
선물
[2부 함께 노래해요]
Christmas Medley
[3부 내일]
새로운 길
The Prayer
아름다운 나라
※ 프로그램은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 소개
인천시립합창단

인천시립합창단은 1981년 창단 이후, 1995년 윤학원 전 예술 감독과 함께 재 창단 하며 세계합창연맹(IFCM)과 미국지휘자협회(ACDA) 컨벤션 등 세계 주요 합창 축제에 초청되어 전 세계인들에게 커다란 감동과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며 인천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합창단으로 성장하였다.
2024년 1월, 윤의중 지휘자가 제 8대 예술감독으로 취임하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무대에 한국 합창음악과 인천시립합창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인천광역시를 대표하는 인천시립합창단은 시민들에게 감동있고 수준 높은 합창음악을 제공하고, 인천지역 합창리더들의 재교육을 위한 <합창지휘자세미나>, 300만 인천시민이 합창으로 하나가 되는 <인천합창대축제> 등을 통하여 지역의 합창저변 확대와 수준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미래세대의 예술 활동 기회 확대 및 지역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를 대표할 문화사절단의 역할을 목표로 2024년 4월에 창단하였다.
창단 이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수의 소년소녀합창단으로서 발전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교육훈련으로 다양한 합창곡들을 노래하고 있다.
인천시 행사와 찾아가는 연주회 등에 참여하여 인천 시민들과 음악으로 소통할 예정이며, 참여하는 공연 및 행사마다 완성도 높은 연주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어린이들의 순수함으로 만들어진 음악으로 감동적이고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다양한 연주 활동을 이어나가며, 세계 초일류 글로벌 도시 인천을 이끌어 갈 미래세대의 예술 감수성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싶다.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인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예술단체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행복을 노래할 것이다.
연출 안지선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영상예술 전공(연출) 졸업(M.F.A)
국립합창단 창작칸타타 '훈민정음' , '코리아판타지' 각색.연출
국립합창단 미디어콘서트 'Poetic Colors' 및 송년음악회 연출
창작뮤지컬<안골포 해전><달빛 아래>,<햇살가득한 날>,<저바람속에 내가 있소>,<허균>,<길동>,<꿈을 위한 노래>,<환상의 숲> 외 다수 극본 및 연출
음악극<고래의 모험>,<Just Go>,<The Gift>,<바다와 피리>,<벽너머 친구들>외 다수 극본 및 연출
국립합창단, 강릉시립합창단,울산시립합창단, 창원시립합창단, 포항시립합창단, 광명시립합창단, 과천시립여성합창단, 월드비전합창단 등 공연 연출
아코디언 김경호

단국대학교 생활음악과 졸업
가수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아코디언 및 멀티악기 세션 참여
가수 ‘변진섭’ 전국투어 콘서트, 아코디언 세션 참여
가수 ‘정은지<A-Pink>’ - 너란 봄, 음악방송 아코디언 세션 참여 <M.net 엠카운트다운 등>
KBS 열린음악회 가수 “장혜진” 아코디언 세션 참여
KBS 국악한마당 국악인 "송소희" 아코디언 세션 참여
TVN '댄스가수 유랑단' 가수 엄정화, 김완선 아코디언 방송 세션 참여
MMA2020 가수 ‘영탁’ 방송 아코디언 세션 참여
가수 ‘장민호’ 2nd Mini Album '꽃처럼 피던 시절' 아코디언 레코딩 세션 참여
MBN '우리들의 남진' 가수 ‘김희재’ 아코디언 세션 참여
NETFLIX(넷플릭스) '도적, 칼의 소리' OST 아코디언 세션 및 배우 참여 등 이외 다수
뮤지컬팝스오케스트라

"뮤지컬팝스오케스트라"는 2002년 10월 뮤지컬 음악과 팝스 음악을 연주하는 콘서트 전문 오케스트라로 창단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뮤지컬 콘서트 공연을 전문으로 연주하는 오케스트라는 처음 결성된 것이며, 라이센스 뮤지컬 음악과 팝스 음악을 결합한 뮤지컬팝스오케스트라로 재구성 되었습니다.실력파 단원들과 전속 음향,조명 시스템을 갖춘 전문오케스트라로, 전문성있고 개성 있는 연주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뮤지컬 팝스 오케스트라의 가장 큰 특색은, 한편의 대형 뮤지컬과 같은 무대구성과 짜임새있는 연출로 특별한 즐거움과 감동을 관객에게 선사합니다.
뮤지컬 갈라 콘서트, 스타 가수 콘서트, 영화음악 콘서트, 팝스 콘서트, 클래식 등 5가지의 다채로운 장르를 공연하며, 화려한 색채의 음악과 다양한 연출로 깊은 감동과 재미를 선물 합니다.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하여 시대를 선도하는 음악과 프로그램을 추구하는 동시에, 각 지역의 문화예술회관 환경에 맞는 무대 연출로 국내 최고의 콘서트를 지향 합니다.
전국 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과 대관공연 , 기업과 지자체 관공서와 함께 하는 공연 등 뮤지컬팝스오케스트라의 신선한 프로그램과 화려한 무대, 그리고 개성 있는 카리스마의 최성근 상임 지휘자와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 컨덴츠와 문화 브랜드로 "최고의 공연으로 최고의 감동을"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