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오픈 안내
- 10월 30일(목) 14:00 ~ / 예매처 :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본 공연은 비지정석으로 사전 예약을 진행합니다.(1인 4매 한)
좌석권 배부 안내
- 좌석권 배부는 당일 17:30부터 시작됩니다. 선착순으로 배부되오니, 조기 도착을 권장드립니다.

기획의도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광복 80주년을 맞이하는 역사적 전환점의 해를 기념하여 이번 창작음악극 <인천 해방둥이>를 기획하였다. 개항 이후 격동의 시대를 거쳐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한 인천의 역사를 되새기며 시민들과 함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공유하고자 한다. 역사를 어린이의 시각에서 재해석하여 합창극으로 무겁지 않게 풀어냄으로써 온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이다.
시놉시스

<인천 해방둥이>는 인천 개항장을 배경으로 80년의 시간 여행을 통하여 인천의 역사와 정체성을 재발견하는 마법같은 여정을 그린다. 주인공 ‘지우’가 개항장 한복판의 오래된 우체국 조형물 앞에서 기이한 행동을 하는 해방둥이 할머니를 만나며 이야기가 시작되니다. 해방둥이 할머니와 신비로운 만남을 계기로, 지우는 우체부와 철도원 등 개항장의 상징 조형물들과 함께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된다. 지우는 이들과 함께 시대를 넘나들며 인천의 근대사 현장을 생생이 체험하고 그 속에서 살아 숨 쉬는 사람들의 삶과 기억을 마주한다.
출연진
조현경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2024년 1월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초대 상임지휘자로 취임한 조현경은 단국대학교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동대학원에서 합창지휘 음악석사 및 박사학위(D.M.A.)를 취득하였다. ITALIA ACCADEMIA DI MUSICA ARENA에서 합창 및 오케스트라 지휘 Diploma, 상명대학교 대학원에서 공연예술경영학 전공 예술학 박사(Ph. D , in Arts)를 취득하며 공연예술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폭넓게 사유하며 소년소녀합창 공연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지휘자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조현경 지휘자는 인천소년소녀합창단을 시작으로 인천YWCA합창단, 용인문화원 실버합창단, 부평구립소년소녀합창단, 인천청소년합창단, 노원구립청소년합창단,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의 단체에서 지휘자로 활동해 왔다. 또한 17년간 (사)한국소년소녀합창연합회의 사무국장으로 재직하였으며 현재는 (사)한국소년소녀합창연합회 부이사장으로서 한국소년소녀합창의 흐름과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소년소녀합창 발전에 크나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10th Grand Prix Thailand 2017 은메달, 국립합창단 주최 제3회 전국소년소녀합창경연대회 금상(1위) 및 2019 대교 코러스코리아 대상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인천광역시에서 공로 표창장을 수여받는 등 합창 지휘자로서 그 역량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그녀는 사람들의 마음에 감동을 선물할 수 있는 소리를 추구한다. 더불어 합창음악의 발전과 관객간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감동과 행복”을 전하는 합창단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미래 세대의 예술 활동 기회 확대 및 음악적 창의성을 배양하기 위해 2024년 4월에 창단하였다.
창단 이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수의 소년소녀합창단으로서 발전하기 위해 조현경 제1대 상임지휘자와 함께 높은 수준의 교육 훈련을 통해 다양한 합창곡들을 노래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순수한 음악이 가진 힘으로 감동적이고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세계 초일류 글로벌 도시 인천을 이끌어 갈 미래 세대의 예술감수성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지역 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 주요 행사와 찾아가는 연주회 등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인천 시민들과 소통할 것이며, 국내외를 무대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여 인천을 대표할 문화예술사절단의 역할도 수행하려 한다.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한 창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발표함으로써, 지역의 정체성과 예술성을 함께 담아내는 예술단체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합창단으로서 인천의 이야기를 노래하며 행복을 전하는 무대를 만들어갈 것이다.
극작 및 연출 김성강
작곡 오병희
특별출연 장사익, 인천시민합창단
배우 문진성, 강진실, 신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