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산업구조의 고도화, 정보화, 고령화 등 경제사회의 변화는 소비생활 양식의 변화와 함께 소비자문제의 유형을 급속히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소비생활센터는 우리 지역 거주 소비자의 신체적·재산적 피해를 보호하고, 건전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돕기 위해 2003년 4월 21일 인천광역시가 개설한 소비자문제 전담기구입니다.

주요업무

  • 소비자상담,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관련 업무
  • 소비자 위해·위험정보 수집 및 제공
  • 소비자 교육 및 정보 제공
  • 결함제품에 대한 리콜업무, 물품의 안전성 조사
  • 소비자보호 관련 제도와 정책 연구·건의
  • 소비자보호 실무자 교육
  • 기타 소비자의 권익보호에 필요한 사항

조직(인력구성)

  • 인천광역시 소비생활센터는 인천광역시 경제산업본부 소속 행정기구입니다.
  • 소비생활센터장은 경제정책과 소비자팀장이 겸임하고 있으며, 시 소속 공무원과 소비자상담 전문가들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 및 이용시간

소비생활센터는 방문 / 전화 / 팩스 / 서신 / 홈페이지 를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09:00 ~ 18:00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