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인천지역 투자 활성화를 위한 지식재산 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 선정

담당부서
산업진흥과 (032-440-4263)
작성일
2020-06-22
조회수
159

○ 인천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지식재산센터는 시에서 조성한 투자자금 10억원 출자를 통해 관내 창업 투자 활성화 및 우수 창업기업의 투자와 육성을 위한 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을 선정 하였다고 밝혔다.

○ 금번, 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 선정에는 벤처캐피탈 5개사의 신청이 있었으며, 서류와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1개사를 선정 하였다. 금번 선정된 투자사는 BSK인베스트먼트로 350억원 이상의 결성금액 중 인천 관내 우수 투자기업에 40억원 이상의 투자뿐만 아니라 팁스(TIPS)* 운용사로 투자 기업 중 최소 1개사 이상 추천을 통해 인천지역 창업 기업의 성장과 육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성공벤처인, 선도벤처 등이 주도하는 민간의 액셀러레이터(엔젤투자ㆍ보육 전문회사)를 통해 유망 기술창업팀을 선별하고, 엔젤투자와 연계한 정부R&D 등 지원을 집중하여 글로벌 시장진출을 지향하는 창업팀을 육성하고, 기술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

○ 또한, 투자한 기업을 대상으로 시는 컨설팅, 사업화 지원, 후속 투자 연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인천지식재산센터는 글로벌 성장 지원을 위한 기업 지식재산 자산 경영 진단, 지식재산 자산 해외 권리화 및 국제 지재권 분쟁 예방 등을 지원하고, 인천지역 최초 공공형 액셀러레이터 운영사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기업 발굴, 투자 심의 및 집행, 교육, 멘토링, 자금조달 지원, 후속 투자 연계, 중국 등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 투자대상은 지식재산을 보유한 설립 후 7년 이내의 인천 관내 기술창업기업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요 기술을 보유한 유망 벤처 기업을 발굴하여 지역 혁신성장을 이끌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 이남주 산업진흥과장은 “금번 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의 선정은 창업투자 생태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투자사들이 인천의 창업 생태계와 스타트업에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라며, “이를 발판으로 인천지역의 예비 유니콘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투자를 통한 성장 지원 및 후속 투자 연계로 긍정적인 성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우수한 창업기업과 투자사들이 인천지역으로 유인할 수 있는 성공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보도자료'  참조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경제정책과
  • 문의처 032-440-3266
  • 최종업데이트 2022-10-1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