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인천시, 감염병관리 우수 학술포스터 수상

담당부서
신종감염병과 (032-440-5436)
작성일
2021-01-19
조회수
42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권문주)이 12월 온라인으로 개최된‘2020년 감염병관리 콘퍼런스’학술포스터 발표대회에서 우수학술포스터(은상)로 선정되어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이번 학술대회는 질병관리청 주관으로 감염병 예방․관리에 관한 민․관․학 전문가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감염병 방역대책 보완에 기여하고, 우수업무에 대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여 업무관련자들을 격려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018년 자체 제작한 매뉴얼을 활용하여간단하고 높은 바이러스 회수효율과 구비 용이성을 특징으로 하는 「코로나19 집단발생 시설 환경 중 코로나19 바이러스 오염조사 사례」라는 제목의 포스터로 해당 학술대회에 참가하여, 바이러스 검사 효율 개선 방법을 포함하여 코로나19 발생시설 현장 역학조사 시 적용가능한 인천시의 경험과 노하우를 유관기관들과 공유하였다
 
○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역사회 코로나19 유행 확산방지를 위해 신속진단은 물론 환자발생시설 환경의 오염으로 인한 2차 확산 차단과 방역업무 활용을 위해 코로나19 집단발생 시설 환경 중 바이러스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 권문주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그동안 우리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충실히 수행해주신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노력으로 현 위기상황을 노련하게 극복해왔다”며,“앞으로도 우리 연구원은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차단을 위해 24시간 비상대응과 신속한 검사결과 안내를 위해 혼신을 다 할 것이며, 시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인천시 감염병관리 우수 학술포스터 수상.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