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인천의 정확한 대기질 정보를 제공합니다!

담당부서
환경조사과 (032-440-5543)
작성일
2021-10-07
조회수
183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부평역 도로변대기측정소의 노후 측정 장비의전면 교체 및 시험가동을 마치고 10월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올해 환경부에서 국비를 9,000만원을 확보하고 노후 장비를 교체해 시민들에게 정확한 대기환경정보 제공 및 건강권 보호를 위한 미세먼지 감시체계를 강화했다.

○ 시험가동 기간 중 측정된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상시 운영과정에서 측정기의 정도를 유지하기 위한 테스트 및 충분한 데이터 검토 후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 도로변대기측정소는 차량 통행으로 인한 대기오염물질을 모니터링 해 교통량에 따른 대기오염물질이 일반 대기질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저감 정책에 활용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 인천시는 현재 도시대기측정소 24개소, 도로변대기측정소 6개소 등 30개소의 대기오염측정소와 환경자동감시센터(TMS) 및 대기오염환경전광판 6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 한편 실시간 대기환경정보(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아황산가스, 이산화질소,오존, 일산화탄소)는 환경부에어코리아(www.airkorea.or.kr)’ 우리동네대기정보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권문주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자동차 통행량이 증가하고 도시의교통 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도로변 대기오염측정소 확충을 통해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13 인천의 정확한 대기질 정보를 제공합니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총무과
  • 문의처 032-440-5423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