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안전국민행동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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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산로를 미리 파악하고 통신장비 등 기본 등산장비를 휴대하며 음주, 단독산행을 삼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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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행은 아침 일찍 시작하고 해지기 한 두 시간 전에 마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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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산행은 8시간 이하로 하며 일행 중 가장 약한 사람을 기준으로 산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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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낭 무게는 가급적 가볍게 하고 발에 맞는 등산화를 신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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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를 대비하여 비상식량을 챙기고 산행 중 음식물은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지 말고 조금씩 자주 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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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산로가 아닌 곳은 출입하지 않아야하며, 길을 잘못 들었다고 판단되면 빨리 되돌아가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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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천 시 계곡산행은 피해야하고 폭우로 계곡물이 불어나 급류로 바뀐 때에는 절대 건너지 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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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석이 자주 일어나는 경사진 곳과 바위벽 아래를 지날 때에낙석에 유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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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행 중 조난 또는 길을 잃었을 경우에는 계곡을 피하고 능선을 따라 이동합니다.

※ 출처 : 국민재난안전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