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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수돗물 피해보상 신청 방법 및 서식 안내

담당부서
(032-120)
작성일
2019-08-16
조회수
2693
지난 5월 30일 공촌수계 수돗물 사고로 불편을 겪으신 주민과 소상공인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그간 수돗물 사고로 인한 불편에 대하여 우리시는 6월, 7월 수도 사용요금을 우선적으로 면제해 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주민 편의를 위해 별도 신청없이 8월 수도 사용요금 면제로 일괄 보상하고자 합니다.
다만, 일괄 보상만으로 합리적 보상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해보상 신청대상·기간·방법·접수처

 
신청대상 : 공촌수계 수돗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 및 소상공인
    - 일반주민 : 세대주 또는 세대주와 주민등록을 같이 하는 세대원
    - 소상공인 :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 또는 위임자 (※ 온라인 신청은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만 신청 가능)
신청기간
    - 온라인 신청               : 2019. 8.12(월) 오전 9시 ~ 8.30(금) 오후 6시 (19일간)
    - 우편 및 현장방문 신청 : 2019. 8.19(월) 오전 9시 ~ 8.30(금) 오후 6시 (12일간)
 
신청방법
    1) 온라인 신청 : 인천광역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
        (null) - 신청기간 내 온라인은 24시간 접수
 
     2) 우편 신청 : 인천광역시 남동구 정각로 29 인천광역시청 본관3층 안전정책과 (우편번호 21554)
         ※ 우편신청의 경우 신청기간 내의 우체국 소인이 찍힌 우편물에 한함
 
     3) 현장방문 신청 : 접수처는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articles/14753) 별도안내 참고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안전정책과(본관 301-1호)
         ※ 일부 행정복지센터는 사정상 이용이 어려울 수 있어 별도 장소 마련 예정

        -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APT) : 아파트 관리사무소
         ※ 아파트 관리사무소 접수는 ’19.8.19(월)∼8.25(일)까지 운영
         ※ 현장방문 신청의 경우 평일 업무시간(09:00∼18:00)內 신청 접수 및 공휴일, 주말도 접수 가능함
            (단, 시청은 평일 업무시간에 한 함)

         ※ 현장방문 접수처는 현장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사오니 방문전 홈페이지 등의 안내를 확인하신후 방문 바람
 
 

신청시 구비서류

구비서류 신청방법 구비서류 신청방법
현장
우편
온라인 현장
우편
온라인
① 피해보상신청 및 청구서 제공 ③ 의료비 청구(진료진단서 또는 의사 소견서, 치료비 확인 영수증 등)
②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제공
④ 피해입증서류
   (피해를 입증할 수 있는 영수증 등)
   ※ 구입일시, 구입품목, 구입금액 등
       구매내역이 표기되어야 하며, 확인이
       곤란한 경우와 간이영수증은 증빙자료로
       접수 불가
⑤ 현장방문 접수인 경우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 등록증) 지참 실명
인증
⑥ 통장사본(신청인 명의) ⑦ 주민등록 미전입자의 경우 임대차계약서 등 거주사실 확인서류 신청
불가
⑧ 사업자 등록증 사본(소상공인)
   ※ 영업손실 청구[최근3년간 매출실적을 확인
       할수 있는 세무자료(소득세 또는 부가세
       신고서류), 2018년 및 2019년 매출 전산기록
       (POS시스템), 그 외 매출 증빙자료]
⑨ 대리신청(소상공인) : 위임장,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등 지참 신청
불가
 
   우편접수 서식 : 공촌수계지역 수돗물사고 피해에 대한 보상 서식(일반주민).pdf
                            공촌수계지역 수돗물사고 피해에 대한 보상 서식(소상공인).pdf
      ※ 우편 접수인 경우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현장방문 접수인 경우 접수처에 비치된 신청서 활용하여작성


 

문 의 처 : 미추홀콜센터(☎032-120)

첨부파일
피해보상 신청서(소상공인).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피해보상 신청서(일반주민).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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