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통합게시판

자료실

우수농산물관리제도GAP) 홍보 동영상

담당부서
농축산유통과 (032-440-4374)
작성일
2017-04-27
조회수
23157
우수농산물관리제도란 ?
농산물의 생산ㆍ수확ㆍ포장ㆍ판매 단계에 이르기까지 농약ㆍ중금속ㆍ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전문인증기관의 기준에 부합하는 농산물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이에 대한 관리사항을 소비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에게 신뢰를 심어주기 위해 도입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농산물우수관리의 기준을 정하여 고시하고, 우수관리인증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 등을 갖춘 기관에 대해 심사를 거쳐 우수관리인증기관으로 지정할 수 있다. 그리고 우수관리인증기관으로부터 농산물우수관리인증을 받은 자는 우수관리기준에 따라 생산ㆍ관리한 농산물의 포장ㆍ용기ㆍ송장(送狀)ㆍ거래명세표ㆍ간판ㆍ차량 등에 우수관리인증의 표시를 할 수 있다.

농산물의 품질관리와 유통 및 규제 등에 관한 사항은 농수산물품질관리법 등에 의해 관리된다.
2012년 변경된 gap 표지도형 - 농수산물품질관리법 시행규칙에 따른 표시 | 출처: 시사상식사전
표지도형의 기본 색상은 녹색으로 하되, 포장재의 색깔 등을 고려하여 파란색 또는 빨간색으로 할 수 있으며, 표지도형 밑에 인증기관명과 인증번호를 표시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