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2021.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모집안내
-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032-440-2494)
- 작성일
- 2021-06-08
- 분야
- 행정·법무
- 조회
- 33390
 
 
    
 
  「2021.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참여자 모집안내 
 
   
 
| 여름방학동안 대학생들에게 공공기관의 다양한 직무체험을 통해 인천시정의 이해 및 행정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1.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공개모집 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 
  
 
 
  1. 모집개요 
 
   ○       (모집인원)    260명   (일반모집 182, 특별모집 78)      
 
   ○       (근무기간) 2021. 7. 5.   (월)    ~ 7. 28.   (수)       / 실근무일 18일간  
 
   ○       (근무형태)    사무근로   (행정업무 보조 등)   , 현장근로   (현장근무)  
 
   ○       (근무장소)       시 본청 및 사업소, 직속기관, 구청, 공사·공단, 도서관 등 (*하단 첨부파일 참고)  
 
   ○       (근무내용)       행정업무 보조 및 시설업무 지원, 코로나19 대응업무 지원 등  
 
   ○       (지급급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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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 무 근 로 | 현 장 근 로 | 
| 1일 근무시간 | 8시간 (점심시간 포함) | 8시간 (점심시간 포함) | 
| 총 근무일수 | 18일 + 만근시 주휴 3일 | 18일 + 만근시 주휴 3일 | 
| 시 급 | 8,720원 (2021. 최저시급) | 10,150원 (2021. 인천시 생활임금) | 
| 총 급 여 | 1,464,960원 | 1,705,200원 | 
| 참 고 사 항 | 근무기간 만료 후 고용보험 본인부담금(0.8%) 원천공제 후 지급 | |
    
 
  2. 신청접수    
 
   ○   (접수기간) 2021. 6. 10.   (목)    09:00 ~ 2021. 6. 18.   (금)    18:00  
 
   ○ (접수방법)   인천시 홈페이지    인터넷접수 
 
      시 홈페이지 > 소통참여 > 대학생 아르바이트   [6.10.(목) 09:00에 오픈]        (오픈시간 전 접수자는 통보없이 시스템에서 삭제)    
 
         *접수 후 접수내역 확인 및 정보수정 가능  
 
           - 회     원 :  인천시 회원로그인 > 마이페이지 > 참여내역  
 
           - 비회원 : 본인인증(휴대폰 또는 아이핀) > 정보수정  
 
   ○ (자격요건)   공고일 기준   (2021. 6. 8.)   다음에 해당하는 자  
 
| 일 반 모 집 | 특 별 모 집 | 
| 공고일 기준(2021.6.8.) 인천시에 주민등록 되어있는 2년제 이상 대학(교) 재․휴학생 
 
 
 
 | 공고일 기준( 2021.6.8.) 인천시에 주민등록 되어있는 2년제 이상 대학(교) 재․휴학생 중, - 기초생활수급 가구 (본인 또는 자녀)  ( 생계․의료·주거·교육) - 차상위 가구 (본인 또는 자녀) - 등록장애인 (본인) - 3자녀이상 가구 (자녀) | 
   * 특별모집의 ① 기초생활수급 가구 및 ② 차상위 가구 참여자는 복지급여 및 자격변동이 생길 수 있으므로,   참여 전 반드시 행정복지센터(사회복지담당자) 문의 후 신청바람    
 
   ** 선정자에 한해 서류제출 가능    (신청기간 동안은 서류제출 받지 않음)  
 
  
 
  3. 추첨선정 
 
   ○ (선발인원) 260명 (사무근로 237명, 현장근로 23명)              
 
         * 예비인원 50명 별도선발 (부적격자, 포기자 등 발생 시 순번 배치) 
 
   ○   (   일시/장소   ) 2021. 6. 22.   (화)    10:00    / 시청 자치행정과 사무실(본관 3층)  
 
   ○ (선발방법)   무작위 전산추첨     
 
          * 선발과정 투명성 확보 위해    추첨과정 참관희망자 5명   (선착순) 선정  
 
    
 
  4. 선정결과 발표 
 
   ○ (발표일시) 2021. 6. 22.   (화)    17:00  
 
   ○ (확인방법)    시 홈페이지 > 인천소식 > ‘새소식’ 게재  
 
    
 
   5. 선정자 서류제   출  
 
   ○ (제출기간)       2021. 6. 23.   (수)    09:00 ~ 6. 29.   (화)    18:00  
 
   ○ (제출방법)       서류스캔 후    전자메일   (       dagood32@korea.kr      )    또는    팩스   (032-440-8645)  
 
           * 코로나19 방역관계로 현장(방문)제출은 받지 않음 
 
             → 원본서류(종이): 근무 첫날(2021. 7. 5. 월) 근무기관에 반드시 제출  
 
    
 
   ○ (제출서류)    공고일   (2021. 6. 8.)    이후 발급서류만 가능  
 
| 구 분 | 제출서류 | |
| 공통 제출서류 (일반모집, 특별모집) | ① 주민등록초본 (주소이력 최근 5년) 1부 * ‘주민등록등본’ 불가 ② 재(휴)학증명서 1부 * 외국대학 의 경우, 원본 + 공증받은 한글 번역본 함께 제출 ③ 본인명의 통장 사본 1부 | |
| 추가제출서류 (특별모집) | 기초생활수급 가구 | ④ 기초생활수급증명서 1부 | 
| 차상위 가구 | ④ 한부모가족증명서 등 차상위 가구 증빙서류 중 택 1부 | |
| 등록장애인 | ④ 장애인증명서 1부 | |
| 3자녀이상 가구 | ④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중 택 1부 * 등본으로 증명할 수 없을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 |
    
 
  6. 기타 유의사항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선정 취소함 
 
   ① 최근 2년간   (‘19.7월~’21.1월)  ‘   인천시 대학생 아르바이트’ 기 참여자  
 
    ② 대학원생 및 「평생교육법」에 의한 원격대학, 사내대학, 전산원, 평생교육, 방송통신대학 학생   
 
  ③ 기타 자격요건 미 충족자     
 
  ④ 허위서류 제출자 
 
  ⑤ 모집구분에 따른 제출서류 누락자 
 
   ⑥ 공고일   (2021. 6. 8.)    이전 발급서류 제출자  
 
      
 
  - 근무지 여건에 따라 근무요일 및 근무시간이 조정될 수 있음   (토·일·공휴일 근무 필요 등) 
 
  -   근무지가 거주지에서 다소 먼 곳으로 배치될 수 있음   
 
   -   코로나19 발생상황에 따라 근무기간이 축소되거나 사업이 중단될 수 있음  
 
   - 코로나19 유증상자(발열 및 호흡기 증상 등) 및 확진자와 접촉자, 자가격리 대상자는 근무 참여가 제한될 수 있음  
 
  - 기타 문의사항: 인천시청 자치행정과(032-440-2494),        미추홀콜센터(032-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