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공감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1일 이하 민원을 제외한 모든 민원에 대해 A/S 처리 방식으로 처리 완결시까지 관리하겠습니다.
  • 경험이 풍부하고 업무에 밝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 (사무관이상의 공무원)으로 지정하여 고객을 지원하겠습니다.
  • 처리기간 1개월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 고객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2주 간격으로 처리 진행상황 및 예정일을 통보 하겠습니다.
  • 콜백(CallBack)서비스 실시
    • 고객 전화상담시 담당자가 없을 경우 민원요지를 메모하여 4시간 이내 담당공무원이 전화하여 친절하게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안내전화(120) 운영
    • 고객의 전화 불편사항 감소를 위한 주요민원 상담전화‘120’을 운영하겠습니다.
  • 『온라인 민원상담(응대)시스템 』운영
    • 신속하고 편리한 온라인 민원상담 시스템을 운영을 통해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https://www.epeople.go.kr ]
  • 편리한 민원실 이용
    • 민원실에 민원 편의시설을 갖추고, 임산부 우선 민원창구, 여권민원 안내 도우미를 배치하여 민원을 접수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민원상담 예약제 》시행
    • 직접 담당공무원을 만나서 상담을 하고자 하는 고객이 장시간 대기하는 고객불편 해소를 위하여 예약신청 후 3일 이내 상담일을 지정하여 통보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