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1회방문처리제 정착화

  • 1일 이하 민원을 제외한 모든 민원에 대해 A/S 처리 방식으로 처리 완결시까지 관리하겠습니다.
  • 경험이 풍부하고 업무에 밝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 (사무관이상의 공무원)으로 지정하여 고객을 지원하겠습니다.
  • 처리기간 1개월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 고객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2주 간격으로 처리 진행상황 및 예정일을 통보 하겠습니다.
  • 콜백(CallBack)서비스 실시
    - 고객 전화상담시 담당자가 없을 경우 민원요지를 메모하여 4시간 이내 담당공무원이 전화하여 친절하게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안내전화(120) 운영
    - 고객의 전화 불편사항 감소를 위한 주요민원 상담전화‘120’을 운영하겠습니다.
  • 온라인 민원상담(응대)시스템 』운영
    - [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incheon.go.kr]
  • 《 민원 Q&A 코너 》운영
    - 시민의 의문사항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답변하기 위하여 고객 실명제를 통한 「민원상담코너」를 운영하여 답변토록 하겠습니다. (일반답변 7일 이내 / 법령해석 요구사항 14일 이내)
  • 《 민원상담 예약제 》시행
    - 직접 담당공무원을 만나서 상담을 하고자 하는 고객이 장시간 대기하는 고객불편 해소를 위하여 예약신청 후 3일 이내 상담일을 지정하여 통보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