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 운영시간
- 월~금 09:00~18:00
- 토 09:00~12:00 (※여권창구만 운영)
민원실 이용방법
- 일반민원 : ① 순번대기표 출력 ② 순번대기 ③ 창구 호출 ④ 접수
- 여권민원 : ① 여권신청서 작성 ② 순번대기표 출력 ③ 순번대기 ④ 창구 호출 ⑤ 접수 (※여권교부시 ②번부터)
민원실 이용 에티켓 및 주의사항
- 기침, 발열 등 감기 및 호흡기 증상자는 마스크 착용 후 방문
- 마스크를 준비하지 못한 경우에는 민원실 내 비치된 마스크 착용
- 기침할 때는 휴지나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 최근 14일 이내 감염병 발병 지역 방문자는 감기 및 호흡기 증상이 없어도 가급적 마스크 착용 후 방문
- 민원실 내 큰 소리로 통화나 고성 금지
- 상담시 올바른 민원 에티켓(대화, 요청, 존중) 준수
- 폭언, 협박, 모욕 행위시 관련법에 따라 조치 요구
- 민원실 PC 등 기기는 모두가 사용하는 공용기기로 민원업무목적으로만 사용
- 코로나19 관련, 민원용컴퓨터, 팩스는 당분간 사용자제 요청
코로나 관련 안내사항
코로나19 경보'심각'격상에 따른 시민 행동수칙
- 코로나19에 대한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다라 예방 및 대비를 위한 시민 행동수칙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어 적극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일반 행동수칙
yes! 손은 한 번에 30초 이상, 자주, 비누로! 기침 및 재채기는 입과 코를 가리고!
yes! 의료기관 방문 시 보건용 마스크(또는 일반마스크) 착용!
no! 병원 병문안과 다중밀집장소 방문을 자제해주세요.
no! 발열 및 기침,목아픔,호흡곤란 증상자와 접촉을 피하세요
-
-
유증상자 행동수칙
yes! 등교,출근,일반병원 방문을 하지 마시고 외출을 자제해주세요.
yes!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3~4일간 경과(발열, 호흡기증상)를 관찰해주세요.
yes! 증상이 심해지면 1339,119,032-120, 지역보건소 등으로 즉시 전화 상담부터!
yes! 의료기관 방문 시 자기 차량을 이용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yes! 의료진의 지시를 따르고 여행,방문,접촉력 등을 정확히 설명해주세요.
-
-
고위험군 행동수칙
yes! 노약자,어린이,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은 충분한 수면과 영양섭취!
yes! 수시로 발열,기침,호흡곤란 등 체크!
yes! 의심 증세 있을 시 주변에 즉시 도움 요청하기!
no!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고 다중밀집장소 방문 자제!
-
-
이동,방문 행동수칙
no! 코로나19 유행지역에서는 외출과 타지역 이동을 자제해 주십시오.
no!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유행지역 방문을 자제해 주십시오.
yes! 휴교,휴관,취소 등의 정보를 먼저 확인하고 이동,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