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 운영시간

  • 월~금 09:00~18:00
  • 토 09:00~12:00 (※여권창구만 운영)

민원실 이용방법

  • 일반민원 : ① 순번대기표 출력 ② 순번대기 ③ 창구 호출 ④ 접수
  • 여권민원 : ① 여권신청서 작성 ② 순번대기표 출력 ③ 순번대기 ④ 창구 호출 ⑤ 접수  (※여권교부시 ②번부터)

민원실 이용 에티켓 및 주의사항

  • 기침, 발열 등 감기 및 호흡기 증상자는 마스크 착용 후 방문
    • 마스크를 준비하지 못한 경우에는 민원실 내 비치된 마스크 착용
    • 기침할 때는 휴지나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 최근 14일 이내 감염병 발병 지역 방문자는 감기 및 호흡기 증상이 없어도 가급적 마스크 착용 후 방문
  • 민원실 내 큰 소리로 통화나 고성 금지
  • 상담시 올바른 민원 에티켓(대화, 요청, 존중) 준수
    • 폭언, 협박, 모욕 행위시 관련법에 따라 조치 요구
  • 민원실 PC 등 기기는 모두가 사용하는 공용기기로 민원업무목적으로만 사용 
    • 코로나19 관련, 민원용컴퓨터, 팩스는 당분간 사용자제 요청

코로나 관련 안내사항

하단 텍스트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