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번역] GCF 사무총장 11차 이사회 인사말

담당부서
작성일
2015-11-16
분야
환경
조회
1812


 

GCF, 성공을 보장하는 실행력 있는 파트너 되어야



헬라 쉐흐로흐

GCF 사무총장



존경하는 이사회 위원 여러분,



내외귀빈 여러분,



이곳 리빙스턴에서 열리고 있는 제11차 GCF 이사회에 오신 것을 환영하며, 특히 이번 이사회는 아프리카에서 처음 개최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간 GCF 이사회, 사무국, 파트너, 이해관계자는 이 순간까지 협력하며 많은 발전을 성공적으로 이뤄냈으며, 마침내 효율성과 책임성을 담보할 수 있는 방침과 원칙을 갖춘 새로운 기금을 만들어내었습니다.

 

100억 달러 가량의 공약을 이끌어냈고, 그 중 60%는 이미 공여헙정 체결을 통하여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국가·지역·국제 수준에서 함께 협력할 수 있는 20개 이행기구를 인증했으며, 이번 이사회에서 추가로 9개 기구를 인증 심의할 것입니다.

 

136개 국가를 도와 GCF와의 의미있는 대화가 가능하도록 국가지정기구(NDAs)와 연락창구(FPs)를 설립했습니다.

 

이미 95개 이상 국가로부터 접수한 요청사항에 대응하여 준비자금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이곳 리빙스턴에서, 첫 자금지원 제안서를 논의하고, 기후변화의 현장에 절실히 필요한 기후조치를 이행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번 주 이사회는 GCF 이해관계자와 파트너들이 제출한 8개 자금지원 제안서를 심의할 것입니다. 이 최종 후보들은 4단계의 검토과정을 모두 통과했습니다.

 

GCF에 요청된 지원금액은 총 1억6천8백만 달러로 기후변화 감축과 적응, 그 둘을 모두 아우르는 범분야(cross-cutting) 프로젝트를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안서는 공공과 민간 부문 모두에서 제출되었습니다. 지리적으로 보면 아프리카,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에서 제출되었으며, 8개 사업 중 6개는 최빈개도국(LDCs), 군소도서국(SIDS), 아프리카 국가를 대상지역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업 승인 결정은 GCF가 이행단계로 넘어가는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146개 각 국의 기여방안(INDC)을 방안을 기초로 작성된 UNFCCC 종합 보고서는 상당한 통찰력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향식(bottom-up) 접근법은 신뢰할만하고 실제적인 약속을 도출해 내었습니다. 기후재정은 성공적인 기후행동의 필수 요건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INDCs의 야심찬 계획을 실현하고 또 이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국제적 공조 노력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기후재정을 상당한 수준으로 조성하고, 그 흐름을 예측 가능하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계 각국은 GCF와 함께 기후변화 목표를 달성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GCF는 성공을 이끌어줄 수 있는 실행력 있는 파트너가 되어 각 국가가 자국의 전략적 우선순위를 이행하는 것을 돕고, GCF 자신도 야심찬 그 소임을 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이번 주 우리의 협력을 통해 이사회 개최국이자, 기후변화 영향과 관련된 도전과 기회라는 측면에서 아프리카의 대표적 LDC(저개발국)인 잠비아를 포함하여 신속한 도움이 필요한 국가에 대한 지원을 시작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처럼 중요한 이사회를 위해 따뜻한 환대와 지원을 아끼지 않은 잠비아 정부에 깊은 감사 말씀 드립니다.

 

우리 모두가 이번 주 이사회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내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
http://www.greenclimate.fund/media/newsroom/op-ed-list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