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9.14.~9.15. 회계·세외수입 담당자 등 대상으로 공직비리 차단 시스템 교육 실시

담당부서
감사관실 (032-440-3182)
작성일
2015-10-23
분야
행정·법무
조회
2314


인천시는 9월 14일과 15일 2일간에 걸쳐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와 군·구 회계 및 세외수입 담당자 등 1,538명을 대상으로 『공직비리 차단(청백-e)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자율과 책임의 성숙한 지방자치와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인천시 구현을 위해 시가 추진하고 있는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되었으며, 자기점검제도, 청백-e시스템,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 등 3개로 구축돼 있는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은 공직비리 예방행정 프로그램 92종에 대한 착안사항과 작동원리 등을 면밀히 분석해 행정착오 및 비리징후를 담당자 스스로 사전에 점검하고 예방하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공직비리 차단을 위한 청백-e시스템은 현재 지방자치단체가 사용 중인 5대 행정정보시스템의 데이터를 서로 교차 점검한 후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착오 및 비리징후 등을 사전에 파악해 업무담당자, 관리자, 감사부서에 자동으로 통보하고 있으며, 앞으로 청백-e시스템의 적용분야 대상을 사회복지 분야와 건축행정 분야 등으로 확대해 행정의 투명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청백-e시스템 교육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