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청렴한 인천! 해낼 수 있지 말입니다 - 청렴대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담당부서
감사관실 (032-440-3182)
작성일
2016-04-23
분야
행정·법무
조회
2478


인천시는 4월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전성수 행정부시장 주재로 실·국 주무과장 및 주요 사업소 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대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1월 인천시가 ‘2016년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수립한 이후 실·국별 청렴시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점검하고, 시책추진에 따른 실행력을 높이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시는 ‘시민행복을 위한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목표로 그동안 부패공직자 엄정 처벌, 청렴방해요소 제거·개선, 청렴윤리의식 함양 등 3대 분야에 대해 부패공직자 처벌 강화, 부패행위 신고자 보호 운영 강화,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 운영, 공무원행동강령 운영 강화, 자율적내부통제제도 활성화, 부패유발요인 제거·개선,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추진, 시민의 기대에 부합하는 공직가치관 확립, 참여하는 청렴실천으로 공감대 형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강화 등 10개 과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전성수 행정부시장은 “직무수행 과정이나 직무를 빙자해 금품, 향응, 편의를 수수하는 행위, 불공정하고 부당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사익을 추구하는 사례가 없도록 간부공무원이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주문하는 한편, “업무처리과정에서의 투명성과 책임성 확보는 물론 부패개연성을 미연에 방지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인천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정중석 시 감사관은 “지금 인천시는 부패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실·국을 중심으로 강력한 청렴실천의지를 갖고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며, “부패를 근절해 인구 300만 시대의 위상에 어울리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청렴대책 추진상황 보고회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