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2016년 기업환경멘토링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보도자료)

담당부서
대기보전과 (3422)
작성일
2016-11-29
분야
환경
조회
2220






인천시, 기업환경멘토링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29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주안지사 회의실에서 2016년 기업환경멘토링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기업환경메토링’은 환경관리가 취약한 업체(멘티)에 대해 환경관리 우수기업(멘토)와 연계해 환경시설의 운영 등의 노하우를 지원하고 멘티사업장의 환경시설 및 운영 방법을 개선해 나가는 제도이다.

 

○ 인천에는 기업환경멘토링을 2007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멘토사 동부인천스틸(주) 등 12개사가 멘티기업 17개사와 연계하여 생산공정, 관리실태 진단 등 환경개선을 위해 멘토링을 하고 있다.

 

○ 이번 발표회에는 멘티기업 3개소(삼진금속, 양일예프라자, CDS인천에너지)가 수처리 질소 제거 공법 도입을 통한 오염물질 저감 사례 등 환경개선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 이날 참석자들은 발표내용에 대한 질의응답과 강평회를 통해 참석한 환경 취약업소의 환경개선 의지를 함께 도모했다. 멘토와 멘티 사업장의 환경정보에 대한 소통기회를 마련해 환경개선이 절실하나 실행에 망설이는 환경취약 업소에 용기를 주고 참여를 유도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

 

○ 시 관계자는 “기업환경멘토링 우수사례를 시, 군ㆍ구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정보제공과 참여 홍보로 관내 모든 환경취약 업소가 멘토링과정을 통해 효과적으로 오염물질을 저감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