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유아 단체 교육 <시골 쥐를 부탁해> 운영

-전시 관람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알아보는 1980년대 도시 이야기-

담당부서
인천도시역사관 / 유한나 (032-850-6016)
제공일시
2023-09-12
조회수
385

프로그램 포스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시립박물관은 오는 11월 인천도시역사관에서 5~7세 유아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 <시골 쥐를 부탁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도시역사관 하반기 유아 단체 교육프로그램 <시골 쥐를 부탁해>는 10월 말 개최 예정인 어린이 전시 <도시 쥐와 시골 쥐>와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1980년대‘도시’는 어떤 모습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우리가 사는 도시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지금의 도시와 예전의 도시는 무엇이 같고 다른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시골 쥐 가면 만들기 체험을 통해 하루 동안 시골 쥐로 변신해 좀 더 재미있게 전시를 관람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골 쥐, 도시 쥐, 도시 고양이 캐릭터를 이용한 만화 영화 및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에 운영되며 인천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단체(5~7세) 교사가 9월 11일부터 22일까지 인천시 시립박물관 통합예약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희인 인천시 도시역사관장은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