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제기구 진출 기회, 글로벌 도시 인천에서 찾는다

--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개최, 국제기구 채용 정보 및 모의 면접 기회 제공 --

담당부서
국제협력과 / 신소정 (032-440-3243)
제공일시
2023-07-05
조회수
449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7월 5일 송도 G타워에서 국제기구 취업을 희망하는 인천 소재 대학(원)생 및 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외교부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유엔사무국, 유네스코, 세계보건기구 등 11개의 주요 국제기구 인사담당관들이 참여해, 각 기구별 채용·인사제도, 주요 업무 및 국제기구 이력서 작성 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 사전접수자 중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현장 모의 면접을 진행했으며, 부대행사로 인천 소재 주요 국제기구 7개소는 상담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해 국제기구 취업 희망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김영신 시 국제협력과장은 “우리 시는 앞으로도 인천에 소재한 국제기구들의 지원은 물론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국제기구 추가유치에도 힘쓰겠다”며 “미래의 인재들이 국제사회의 핵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적극적인 국제기구 유치 활동으로 2006년 유엔 아시아·태평양 정보통신교육원(UN APCICT)을 시작으로 현재 총 15개 국제기구들을 송도에 유치했으며, 지난 6월 750만 재외국민을 위한 재외동포청을 유치함으로써 천만 글로벌 국제도시로의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