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시민 정원사가 되어 나만의 정원을 만들어 보세요
-5.29.~6.5.까지 ‘인천 시민 정원사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이번 교육은 정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목의 종류, 병해충에 대한 이론과 실습, 수목 가지치기 실습, 조경 설계 실습 등 일반 교육기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특별한 수업이다.
또한 반려 식물의 종류와 관리 방법, 접시정원 만들기, 나만의 미니 정원 만들기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나만의 특색있는 정원’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인천시민 누구나 5월 29일부터 6월 5일까지 인천시 홈페이지 온라인 통합예약(https://www.incheon.go.kr/res/index)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발한다.
교육기간은 6월 19일부터 7월 20일까지 주 2회(월, 목요일 10:00~17:00) 총 10차, 60시간으로 서구 연희공원 산림치유센터와 계양공원 숲속교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중식비는 개별부담이며 사정에 따라 교육 장소와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허홍기 시 녹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은 나무와 꽃 등 정원식물에 대한 기본 소양 교육을 통한 시민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이후 식물 등 정원문화에 대한 시민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시민들이 시민정원사 교육 프로그램에 신청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