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민간업체 기술지원으로 지역사회 공헌 실천

-- 보건환경연구원, 10일 민간 측정대행업체 분석역량 강화 기술교육 --

담당부서
산업환경과 / 조영성 (032-440-5622)
제공일시
2023-05-11
조회수
408

민간 측정대행업체 대상 분석역량 강화 기술교육 사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10일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대기환경분야 민간 측정대행업체를 대상으로 분석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지원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지원은 지역내 대기환경분야 민간측정대행업체 16개소가 참여하는 화상교육으로, 숙련도 시험지침 및 대기 배출구 시료 채취 안전관리 가이드라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연구원은 달라진 정도관리 측정 과정과 판정 기준 및 주의사항 등을 중심으로 기술교육 측정분석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대기 측정 시 위험 시설과 중대재해처벌법을 연계해 현장 담당자의 안전을 도모하고, 검사 불가 사례 교육 등을 실시했다.

현재 지역 내 측정대행업체는 환경부의 엄격한 정도관리 가이드라인, 대기환경분야 법령개정 정보 부족 및 직원의 잦은 이직 등으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는 이번 기술지원 교육이 각 업체의 자체 분석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연구원의 민간 환경산업에 대한 행정·기술지원 노력이 배출원 관리능력 향상으로 이어져, 인천시 대기질이 개선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문주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우리 원은 매년 민간 기술지원을 통해 대기환경 측정분석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민관이 상생하는 인천시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연구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민간 측정대행업체 대상 분석역량 강화 기술교육 사진.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6 인천시 민간업체 기술지원으로 지역사회 공헌 실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6 인천시 민간업체 기술지원으로 지역사회 공헌 실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