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아빠의 육아가 즐거워진다! 인천아빠 육아천사단 신규 단원 모집

-3년 연속 95점 이상 높은 만족도 … 올해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 참여 기회 확대-

담당부서
영유아정책과 / 김동진 (032-440-2955)
제공일시
2025-02-07
조회수
1447

인천아빠 육아천사단 홍보포스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가 공동 운영하는 ‘인천아빠 육아천사단’의 2025년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아빠 육아천사단’은 2021년 1월 19일, 208명의 아빠들로 시작해 현재 2,053명(2025년 1월 20일 기준)이 활동 중이다. 특히, 전국 17개 지자체 중 오직 인천에서만 운영 중인 특별한 아빠 육아 공동체로, 육아 가정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모집 대상은 인천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 이하 자녀를 둔 아빠들이다. 올해부터 기존 초등학교 2학년 이하였던 자녀 기준이 초등학교 3학년까지 확대돼 더욱 다양한 연령대의 아빠들과 자녀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인천아빠 육아천사단’은 아빠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위해 커뮤니티 활동, 자조 모임, 부모 교육, 애착 증진 체험 프로그램, 아이사랑 한마당 등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최근 3년간 평균 만족도가 95점 이상을 기록할 만큼 육아 가정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육아는 성별을 떠나 가족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인천아빠 육아천사단’ 활동이 자연스러운 육아 참여의 계기가 되어 가족의 행복과 자녀와의 유대감 형성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천아빠 육아천사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혜택은 공식 커뮤니티(https://cafe.naver.com/infatherange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파일
인천아빠 육아천사단 홍보포스터.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2 아빠의 육아가 즐거워진다. 인천아빠 육아천사단 신규 단원 모집.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