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 미추홀도서관, ‘똘레랑스 인문사회 특강’수강생 모집

-2월부터 짝수 달마다 진행되는 비대면 온라인 인문학 강좌-

담당부서
정보정책부 / 원려슬 (032-440-6666)
제공일시
2025-01-15
조회수
383

홍보 포스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은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똘레랑스* 인문사회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똘레랑스(Tolérance) : 프랑스어로 ‘관용’을 뜻하며,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의미

2021년부터 운영 중인 이 특강은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연구센터와 협력하여 지식자원 공유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시민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에게 인문학적 통찰과 실용적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도서관 융합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올해 ‘똘레랑스 인문사회 특강’은 2월부터 짝수달마다 총 6개 강좌, 18차시로 진행되며, 모든 강좌는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신청 기간은 각 회차의 전월 15일부터 마감 시까지이며, 회차별로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 접수와 전화 접수(☎032-440-6666)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교육/문화행사 → 프로그램 신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수미 시 미추홀도서관장은 “시민행복을 위한 유익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도서관이 시민들의 삶과 사고를 이어주며, 소통과 존중의 공동체로 나아가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해서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홍보 포스터.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6 인천 미추홀도서관, 똘레랑스 인문사회 특강 신청자 모집.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