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흥겨운 우리 장단과 선율로 전하는 유익한 도깨비 이야기

-- 11.6 인천문예회관 소공연장, 어린이명작무대 “연희도깨비” --

담당부서
문화예술회관 / 정수산나 (032-420-2736)
제공일시
2021-10-26
조회수
563

연희도깨비 포스터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11월 6일, 스테이지149 어린이명작무대의 2021년 두 번째 공연으로 연희공방 음마갱깽의 창작 인형극 <연희도깨비>를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

 

연희공방 음마갱깽은 풍물, 탈춤, 무속음악, 전통음악 전공자들로 이뤄진 공연단체이다. 그중에서도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3호인 ‘남사당놀이’ 중 덜미(인형극)를 중심으로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정신을 지키면서도 현 시대에 맞는 인형극을 선보이고 있다.

 

소리를 어루만져 음악을 만드는 ‘음마’, 대장간에서 나오는 소리의 의성어인 ‘갱깽’이 합쳐진 이름처럼 인형 및 인형막, 악기 등 공연에 필요로 하는 오브제들을 만들어 무대를 펼친다. 또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다양한 표현과 움직임이 가능한 전통 인형들을 개발해 대중들에게 음마갱깽만의 유일한 오브제 극을 알리고 있다.

이들이 선보이는 <연희도깨비>는 기존 명작 전래동화 ‘흥부놀부’와 ‘도깨비 개암나무’를 각색하여 새롭게 탄생시킨 창작인형극이다.

 

도깨비의 요술빗자루를 통해 어머니의 병을 고치고 부자가 된 착한 동생 흥덕이와 이를 보고 시샘하는 욕심쟁이 형 놀새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거대한 인형막을 통해 입체동화책을 보는 듯한 무대, 다양한 연출로 펼쳐지는 애니메이션과 소품들, 그리고 음악이 극의 이해를 도와준다. 신명나는 우리 장단과 현시대에 맞는 풍자와 해학으로 전래동화의 권선징악을 아이들에게 쉽고 즐겁게 전달한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연희도깨비>는 흥겨운 우리 장단과 선율로 교훈을 전하는 유익한 전통인형극이다. 길잡이 삼촌과 함께 극 속에 참여해 흥이 많던 우리나라 도깨비들의 재미난 유희에 빠져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회차 당 30% 객석만 오픈해 예매를 받고 있으며, 입장 시 출입 확인 및 발열체크, 공연장 내 상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을 강화해 공연장을 찾은 부모와 어린이들의 안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명작무대 공연을 2인 이상 가족이 함께 보면 50% 할인 받을 수 있는 패밀리 할인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문의) 기획운영팀 032-420-2739

 

 

 

스테이지149 – 어린이명작무대Ⅱ. 창작인형극 <연희도깨비>

□ 공연일정 : 2021년 11월 6(토) 토 11시, 14시

□ 공연장소 :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 티 켓 : 전석 2만원

□ 예 매 :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엔티켓 1588-2341,

인터파크 1544-1555

□ 관람연령 : 전연령

□ 공연단체 : 연희공방 음마갱깽

□ 주최주관 : 인천문화예술회관
 
이미지파일
연희도깨비 포스터.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10 흥겨운 우리장단과 선율로 전하는 유익한 도깨비 이야기.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10 흥겨운 우리장단과 선율로 전하는 유익한 도깨비 이야기.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