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 전문강사 24명 신규 위촉

-- 대상별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 신규위촉으로 예방 교육 실시 강화-

담당부서
아동정책과 / 이상희 (032-440-3495)
제공일시
2024-06-25
조회수
227

위촉행사 사진

인천광역시는 25일 시청 회의실에서 아동학대 예방교육 신규강사 24명과 함께 위촉식을 개최하고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최일선에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수행하게 될 신규 위촉 강사들에게 강사 위촉장을 수여하고, 2016년부터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로 활동 중인 이현희 강사가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인천시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2016년 25명으로 구성된 교육강사풀제를 운영하기 시작해, 올해는 아동복지, 폭력예방, 부모교육 등 강의 경력이 있는 강사를 모집해 24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새로 위촉된 강사를 포함해 총 106명의 강사가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신규 위촉된 강사는 올해 신설된 부모(영유아 및 초등부모)교육 심화과정, 긍정양육코칭 부모교육 및 다문화가정 부모교육을 운영하게 되며,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신고의식을 높이기 위한 신고의무자 교육 및 아동의 아동권리 의식을 높이기 위한 아동교육에서도 활동하게 된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아동학대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관심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전문강사의 교육이 중요하다”며, “아동학대 예방교육 전문강사들의 교육을 강화하고, 아동학대 공공대응체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위촉행사 사진.jpe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3) 1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 전문강사 24명 신규 위촉.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3) 1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 전문강사 24명 신규 위촉.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