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과학수업과 연계한 초등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두드림’운영

-인하장학회 학생들과 과학 수업 연계한 ‘UV 벌레 몬스터’체험 진행-

담당부서
문헌정보부 / 최수지 (032-440-6647)
제공일시
2024-05-29
조회수
195

홍보이미지

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에서는 오는 6월 2일 미추홀도서관 세미나실1에서 과제지원센터 멘토링 프로그램 ‘두드림 - UV 벌레 몬스터 만들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하대학교 교육동아리인 인하장학회의 자원봉사로 이루어지는 ‘두드림’프로그램은 분기별 1회씩 연 4회 운영되고 있다.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대학생 멘토에게 다시 한번 배우고 만들기 키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등 초등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어 참여율이 매우 높다.

이번에 진행하는 ‘UV 벌레 몬스터 만들기’는 야외활동이 많은 여름과 관련한 프로그램으로, 생물이 빛에 반응하는 성질인 주광성에 대해 배워보고 자외선(UV)을 이용해 벌레를 유인하는 소품인 ‘UV 벌레 몬스터’를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교육 대상은 초등 5~6학년이며 인터넷 또는 전화접수를 통해 20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032-440-6647)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파일
홍보이미지.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2) 4 인천시, 과학수업과 연계한 초등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두드림 운영.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 4 인천시, 과학수업과 연계한 초등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두드림 운영.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