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AI로 만드는 인천히어로즈 캐릭터송 공모전’개최
-AI와 시민 참여로 새로운 인천의 이야기 창작-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인천히어로즈’주제가를 창작하는 것으로, 인천히어로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인천 홍보에 활용할 다양한 콘텐츠 확보를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무료로 이용가능한‘생성형 음악 AI 서비스’를 활용해 인천히어로즈에 가장 잘 어울리는 주제가를 창작한 후, 가사와 함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음원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일정 및 참여방법 등은 인천히어로즈 누리집(https://incheon.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대회로, 시는 100% 시민들의 온라인 심사(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총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1등 수상자(1명)에게는 2024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입장권 2매, 인기상(5명)에는 2024 잉크콘서트 입장권 10매를 지급한다.
강성옥 시 대변인은 "시민들이 창작자이자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직접 도시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공모전이 다양한 아이디어와 예술, 혁신적인 기술이 만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인천시는 인천히어로즈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업 및 지자체와 협력해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히어로즈는 인천시의 캐릭터인 점박이 물범(애이니, 버미, 꼬미)을 활용한 대체불가능토큰(NFT) 멤버십이다.
- 첨부파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