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비싼 농기계 사지말고 빌려쓰세요

-강화, 옹진에 14개 임대사업소 운영, 군민이거나 경작지 있으면 농기계 빌릴 수 있어-

담당부서
기술보급과 / 신혜원 (032-440-6926)
제공일시
2024-02-21
조회수
429

농기계 사진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계의 효율적 이용과 농업기계화를 촉진하고 생산성 향상 및 농가경영 개선을 위해 강화군(5곳), 옹진군(9곳) 총 14곳의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각 군의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 조례에 의거 강화·옹진군민 이거나 강화·옹진군에 경작지가 있는 농업인이라면 토지대장(농지대장)과 신분증을 지참해 임대사업소를 방문하면 회원가입 후 농기계를 빌릴 수 있다.

다만 농기계가 예약되거나 임대 중인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임대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추석, 설 연휴 및 공휴일 제외하고 연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임대 기간은 3일간이다. 예약자가 없으면 임대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강화·옹진에 살지 않더라도 토지를 구입해 농사를 짓는 농업인이 늘어가고 있는데, 농기계 임대사업이 농업인의 경영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농기계 사진.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5 인천시, 비싼 농기계 사지말고 빌려쓰세요.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