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해양환경 담당공무원 역량 강화 연찬회 개최

-해양환경 정책 이해 제고 및 전문가 강의 등을 통한 역량 강화-

담당부서
해양환경과 / 신동호 (032-440-7904)
제공일시
2023-09-25
조회수
420

연찬회 사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25일 시, 군·구 해양환경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해양환경분야 직원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 전국 최초로 인천시에 해양환경 해양환경과가 신설된 이후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실시한 연찬회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해양쓰레기정화, 해양보호구역 관리 등 해양환경·생태계 보전관리와 백령대청 지질공원 생태관광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시 및 군·구 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특히 ‘세계자연유산 한국의 갯벌 가치와 효과적인 보전’과 ‘백령·대청국가공원의 지질유산의 이해’를 주제로한 전문가 강의에서는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인천시 해양환경분야 정책 공유와 발굴, 군·구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직원 상호 간의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켰다.

정우영 인천시 해양환경과장은 “해양환경분야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시 및 군·구 직원들의 지역 특색에 맞는 정책 발굴과 건의사항 청취 등을 통해 해양환경분야 정책의 완성도와 시민 체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연찬회 사진.jpe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3) 2 인천시, 해양환경 담당공무원 역량 강화 연찬회 개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