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제17회 어촌마을 전진대회, 성료

-인천 중구 도어교류 분야, 대상 수상-

담당부서
수산과 / 정주연 (032-440-4882)
제공일시
2024-12-12
조회수
813

시상사진

전국 어촌마을 유관기관의 협력 및 소통강화를 위한 제17회 어촌마을 전진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해양수산부 주최, 한국어촌어항공단 주관, 인천광역시가 후원한 행사는 12월 11일과 12일 양일간 그랜드하얏트 인천 호텔 개최됐다.

올해 1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 운영진과 정부‧지자체‧유관기관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촌관광 사업성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어촌마을과 유관기관의 상호 협력을 강화했다.

그동안 해양수산부와 인천시, 한국어촌어항공단(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은 어촌 활력 제고와 신소득 창출을 위해 지역별 특색있는 어촌 관광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였으며, 국민 관광 휴양지로서 어촌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인천에는 현재 옹진(6), 중구(3), 서구(1) 등 총 10개소 어촌체험 휴양마을이 지정돼 있으며, 연간 3백만 명이 방문해 어(漁)케이션* 프로그램, 갯벌체험, 낚시체험을 이용하는 등 어업 외 소득 성과에 기여하고 있다. *어케이션 : 어촌에서 일과 휴식을 동시에 즐기는 프로그램

이에따라 중구 포내마을의 도어교류분야 대상 등 총7개 분야 8명이 이번 전진대회에서 표창 및 상금을 수여받았다. (붙임파일, 시상내역 참고)

하병필 인천시 행정부시장은“제17회 어촌마을 전진대회를 인천에서 개최해 매우 기쁘다”며서 “전국 어촌마을의 결속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어촌관광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시상사진.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제17회 어촌마을 전진대회(241212_시상).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3) (14시) 제17회 어촌마을 전진대회, 성료.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