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워크숍 성료

-2024년 사업 성과 공유 및 2025년 국비 공모 사업 대응체계 마련-

담당부서
관광마이스과 / 박경애 (032-440-4102)
제공일시
2024-11-25
조회수
367

송도 국제회의 복합지구 활성화 워크숍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난 11월 21과 22일 양일간 개최한‘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04년 사업 성과 공유 ▲2025년 국비 공모 사업 대응체계 마련 ▲기간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매년 인천시와 공사, 집적시설 관계자들만 참여했던데 반해, 올해는 전문가와 유관기관 관계자들도 함께 참여함으로써 기관 간 협력 기반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또한, 마이스 산업과 국제회의복합지구에 대한 전문가 초청 강연을 통해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협력 사업 발굴을 위한 사례 발표 등 향후 사업 추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교환했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행사, 복합지구 집적시설 사전 답사 여행 등을 통해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의 국제회의 개최지로의 경쟁력과 마이스산업 발전을 위한 역할 공유로 인천이 가진 장점들을 충분히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김은효 시 관광마이스과장은“인천은 명실공히 마이스 개최를 위한 최적의 도시이며, 특히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는 인천의 대표 마이스 기반시설 중 하나”라면서 “이번 워크숍에서 제시된 전문가들과 집적시설 관계자들의 의견을 토대로 향후 복합지구 활성화를 위한 전략 수립 및 실행 등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송도 국제회의 복합지구 활성화 워크숍.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1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워크숍 성료.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