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시민의 날 맞이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거리 홍보 캠페인 실시

-시민의 재산을 지키는 한 걸음! 인천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위한 거리 홍보 진행-

담당부서
토지정보과 / 황인태 (032-440-4564)
제공일시
2024-10-13
조회수
780

부동산 거래제도 홍보 리플릿

인천광역시는 10월 12일 인천대공원에서 제60회 시민의 날을 맞아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거리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부동산 거래 시 주의사항에 대한 홍보를 통해 부동산 교란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의 재산 보호 및 건전한 부동산거래 문화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캠페인에서는 리플릿 및 홍보물을 배포하며 부동산 교란행위 주요 사례를 설명하고, 부동산 거래 시 유의사항을 안내해 시민들이 부동산 거래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부동산 거래 관련 법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편법 증여 ▲허위 실거래가 조작 ▲명의신탁 ▲실거래가 저가 및 고가 신고 등 대표적인 부동산 시장 위반행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러한 불법 행위가 시민들의 재산에 미치는 위험성을 강조했다.

 

이철 시 도시계획국장은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건전한 부동산 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고, 시민들의 안전한 주거생활과 재산권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5. 부동산 거래제도 홍보 리플릿.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5 인천시, 시민의 날 맞이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거리 홍보 캠페인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