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향기와 힐링으로 다가선 여성안심드림 멘토링 행사 성료

담당부서
여성정책과 / 문성미 (032-440-2759)
제공일시
2024-10-06
조회수
488

여성안심드림 멘토링 행사 사진

인천광역시는 ‘2024년 여성안심드림(Dream)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4일 인천부평아트센터에서 멘토와 멘티가 함께하는 2차 만남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성안심드림 멘토링’ 사업은 성폭력·가정폭력 등에 따른 피해아동과 여성 및 가족 등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피해자들의 심리적 외상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사단법인 인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장애인성폭력상담소가 사업을 총괄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지역 내 여성권익시설 전문상담가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1:1 결연을 통해 피해자들에게 정서적 지지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2차 멘토·멘티 만남의 날 행사에는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업의 중간 성과 보고와 함께 ‘향과 힐링이 가득한 우리의 시간’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드라워플라워 캔들 만들기’와 ‘힐링 손마사지’ 체험 활동을 통해 멘티들은 멘토와의 친밀감을 쌓고, 정서적 치유와 안정감을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에서는 성실하게 멘토링 활동을 수행한 우수 멘토와 멘티 6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이루어졌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행사가 여성 폭력 피해자들의 심리적 회복을 돕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폭력피해 여성 및 폭력 노출 위험이 있는 취약계층의 일상 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여성안심드림 멘토링 행사 사진.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5 향기와 힐링으로 다가선 여성안심드림 멘토링 행사 성료.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