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가을철 지역축제 안전관리 위한 유관기관 대책회의 개최

-- 가을철 지역축제 및 문화, 체육행사 등에 대한 안전관리 대책 점검-

담당부서
사회재난과 / 성백준 (032-440-1862)
제공일시
2024-09-24
조회수
746

지역축제 안전관리 유관기관 대책회의

인천광역시는 가을철에 많은 지역축제와 옥외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9월 24일 시청 회의실에서 ‘가을철 지역축제 안전관리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하병필 행정부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회의는 시 지역축제, 문화행사, 체육행사, 마이스(MICE) 행사 등 분야별 담당 부서와 소방안전본부, 군·구 안전관리 부서, 인천지방경찰청, 인천교통공사, 인천관광공사 등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인천시는 가을철 지역축제의 안전관리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합동 사전점검 등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 강화 ▲축제 기간 중 비상 연락망 운영과 합동 안전상황실 운영 및 상시 모니터링 체계 구축 ▲대규모 인파가 몰릴 가능성에 대비한 안전관리계획 수립 ▲태풍 등 기상 상황에 대한 실시간 파악 및 신속 대응 방안 마련 ▲핼러윈 데이(10월 31일) 인파 밀집에 대비한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현장 예찰·상황근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군·구에서는 제24회 소래포구 축제와 제28회 부평풍물대축제 등 주요 행사에 대해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합동점검 및 합동상황실 운영 등 안전관리 대책을 강화할 예정이다.



참석한 유관기관들은 지역축제에 대한 사전정보와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시와 군·구 간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인파 밀집이 우려되는 지역을 발굴하며, 위험 상황 발생 시 초동 조치가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인천시는 그동안 지역축제 및 옥외행사 현황을 파악하고, 표본점검 계획을 수립해 합동 지도·점검을 시행하는 등 축제 안전 점검과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하병필 행정부시장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가을철 지역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과 철저한 재난 및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미지파일
지역축제 안전관리 유관기관 대책회의(1).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지역축제 안전관리 유관기관 대책회의(3).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지역축제 안전관리 유관기관 대책회의(2).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2) 1 (10시 30분) 인천시, 가을철 지역축제 안전관리 위한 유관기관 대책회의 개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