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모 기업설명회 개최
-3월 7일,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요건 및 절차 등 설명 진행-
이번 설명회는 3월 7일 JST제물포스마트타운 13층 세미나실에서 열리며,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요건, 심사 절차, 지원 혜택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루어진다. 특히, 지정 심사에 대비한 사전상담 및 컨설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내수침체 장기화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들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설명회에서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제도 소개, 신청 자격 및 심사 기준 안내, 다양한 간접 지원 혜택(판로지원, 이차보전, 컨설팅, 입주 참여 등) 설명, 지정신청 절차 및 일정 공유, 질의응답 및 1:1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손혜영 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성장하는 데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의 많은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되기를 바라며, 인천시도 다양한 간접지원 혜택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설명회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에 관심 있는 법인 및 단체(장애인표준사업장, 장애인기업 등 포함)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3월 6일(목) 12시까지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2-725-3302, 3309)를 통해 사전공고문 QR코드 접수 가능하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